성남큐브미술관, '헬로! 펫'...반려 동물展 7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식물 키우기'를 전시했던 성남큐브미술관이 올해는 '반려 동물'을 전시장에 선보인다.
'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작품 활동으로 주목 받고 있는 작가 11명(곽수연, 금혜원, 김혜정, 유혜리, 윤석남, 윤정미,이경숙, 이승희, 이아영, 정하경, 주후식)이 참여했다.
전시와 연계해 반려동물을 주제로 다양한 예술체험을 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5월 10일부터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를 통해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현주 미술전문 기자 = 지난해 '식물 키우기'를 전시했던 성남큐브미술관이 올해는 ‘반려 동물’을 전시장에 선보인다.
미술관 대표 주제 기획전으로 펼치고 있는 ‘동시대 이슈'전시다. 7일부터 여는 전시 제목은 '헬로! 펫, 또 하나의 가족'. ‘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작품 활동으로 주목 받고 있는 작가 11명(곽수연, 금혜원, 김혜정, 유혜리, 윤석남, 윤정미,이경숙, 이승희, 이아영, 정하경, 주후식)이 참여했다. 반려동물의 존재적 가치와 인간과의 공존, 상생에 대한 고민을 담은 회화, 사진, 영상, 조각 작품 350여 점을 선보인다.
전시실 입구부터 귀여운 강아지들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관람료는 없다.
전시와 연계해 반려동물을 주제로 다양한 예술체험을 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5월 10일부터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를 통해 진행된다. 명화 속 동물이야기를 배우는 성인 인문특강을 비롯해, 반려동물과의 사별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한 미술치료, 어린이 대상의 반려동물 그림그리기 등의 강좌가 마련됐다. 전시는 6월25일까지.
☞공감언론 뉴시스 hyu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