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이브닝 푸드 아워' 첫 날 판매량 130% 급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지난 4일부터 진행 중인 '이브닝 푸드 아워'가 고객들의 호응을 얻어내며 시행 첫 날 판매량이 평년 대비 130% 급증했다고 6일 밝혔다.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매일 저녁 7시 이후 푸드를 구매하는 고객들에 30~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객 호응 얻으며 전주 동시간대 대비 2배 이상 늘어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스타벅스코리아는 지난 4일부터 진행 중인 ‘이브닝 푸드 아워’가 고객들의 호응을 얻어내며 시행 첫 날 판매량이 평년 대비 130% 급증했다고 6일 밝혔다.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매일 저녁 7시 이후 푸드를 구매하는 고객들에 30~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엔데믹 전환에 따라 전국 매장 영업시간을 순차적으로 연장함에 따라 마련된 행사다. 지난 1999년 스타벅스가 처음 고객을 만났을 때의 설렘을 다시 기억하겠다는 취지도 담았다.
구체적으로 저녁 7시 이후 스타벅스 매장에서 샌드위치, 케이크, 샐러드 등 푸드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제조 음료와 함께 구매 시 푸드 1종을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해당 푸드 단품 구매 시에는 개수와 상관없이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첫날이었던 지난 4일에는 저녁 7시를 기점으로 스타벅스 일부 매장에서 푸드 구매 대기줄이 발생하는 등 많은 고객 호응을 얻으며 전주 동 시간대 대비 판매량이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스타벅스는 향후 ‘이브닝 푸드 아워’ 프로그램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질수록 고객들이 더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해당 시간대 판매량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나가며 많은 고객이 불편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는 목표다.
이은정 스타벅스 푸드팀장은 “저녁 시간 대 든든한 한 끼로 스타벅스 푸드를 추천한다”며 “스타벅스가 제안하는 저녁 시간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새로운 스타벅스에서의 즐거움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궁민관 (kungg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민 "오늘 아버지 생신...의사면허 살아있는 동안 봉사하겠다"
-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첫 선고…法, 기업대표에 징역형
- "오빠라 불러" 신세계 G마켓, 성추행 가해자 정직 1개월 처분 논란
- '마약 음료수', 모르고 마셨다면…처벌 받을까[궁즉답]
- 신혜성 "몇 년 만에 술마셔 필름 끊겼다"…징역 2년 구형(종합)
- 얼굴 가리고 법정 출두한 돈스파이크…檢 "반성의 기미 없어"
- 故 현미 장례식, 대한가수협회장으로 거행… 11일 발인
- [단독]학폭 10건 중 7건 ‘언어폭력’…가해자 61% ‘이유 없이’ 괴롭혀
- 자폐로 귀 막고 지냈던 아이, 바이올린으로 세상과 소통합니다
- 류현진, 60일 IL로 이동…7월 복귀 목표로 재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