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논산문화관광재단-코레일, 관광열차 ‘서해바다 환상선’ 출시
김영현 2023. 4. 6. 14:58
오는 15일 열차 상품 출시
충남 논산시는 강경역에 내려 근대역사문화촌과 젓갈시장에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서해바다 환상선’ 테마열차가 오는 15일 출시된다고 밝혔습니다.
‘서해바다 환상선’은 코레일의 테마관광 열차인 ‘국악·와인’ 열차의 한 종류입니다.
테마관광열차는 관광을 목적으로 여행객을 모집해 운행하는 열차로, 주제에 맞게 열차 내·외부가 꾸며져 있으며 편의시설도 갖춰져 있습니다.
환상선은 국악·와인이라는 주제에 맞게 와인과 국악 공연, 레크리에이션 등을 즐길 수 있고, 특히 정차역에서는 해당 지역의 관광 콘텐츠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은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의 역사와 가치를 스토리텔링 형태로 설명하기 위해 문화해설사를 파견한다는 계획입니다.
해당 열차 상품은 국악·와인열차 전담여행사인 ㈜행복을주는사람들(www.happytrain.co.kr)을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수도권 지역인 서울역·영등포역·수원역·평택역·천안역에서 탑승해 청소-대천-장항-강경역 순으로 정차합니다.
[김영현 기자 yhkim@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尹 국빈방미에 여야 '한미의원연맹' 가능성…대규모 경제사절단도
- [속보] '마약 음료' 건넨 1명 자수...경찰, 나머지 1명 추적 중
- 검찰, ‘만취 운전·자동차 불법사용 혐의’ 신혜성에 2년 구형[M+이슈]
- [속보] 검찰총장, '강남 납치·살인' 전담수사팀 구성 지시
- 옛 애인에 ‘오디오폭탄’ 결혼선물 보낸 인도男…신랑 등 사망
- 신혜성 ″몇 년만의 음주로 필름 끊겼다″…징역 2년 구형
- [단독] 강남 마약 음료 피해자 6명 이상...″한 모금 마시고 버렸다″ 증언 잇따라
- 중부내륙고속도로서 버스 역주행 사고…3명 중상
- 난간 끊어지고·수평 안 맞고…성남 수내교 안전도 '빨간불'
- 전두환 비판했다가 구속된 고교생…법원 ″국가가 1억 원 배상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