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선월드와이드,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해 아주대 국제대학원과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컨선월드와이드 한국(대표 이준모)과 아주대학교 국제대학원(원장 장병윤)은 지난 5일 아주대학교 국제대학원에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컨선월드와이드 한국 이준모 대표는 "국제학의 선구자이자 글로벌 인재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아주대학교 국제대학원과 협력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며 "한국 사회에서 글로벌 리더들을 배출하는 의미 있는 활동에 컨선월드와이드가 적극 협력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컨선월드와이드 한국(대표 이준모)과 아주대학교 국제대학원(원장 장병윤)은 지난 5일 아주대학교 국제대학원에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주대학교 국제대학원은 1996년 설립 이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오고 있으며 전 세계 77개국에서 1,000여 명 이상의 동문을 배출했다. 지난 2021년에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주관하는 ‘아시아 시민사회 리더십’에 선정돼 아시아 주요 개도국 출신의 연수생들을 선발해 시민사회학 분야의 리더들로 훈련시키고 있다.
이번 약정 체결을 통해 컨선월드와이드 한국과 아주대학교 국제대학원은 글로벌 전문가 양성 및 배출을 위해 힘쓸 예정이며 주로 해외 인적 네트워크 활용 및 학생들의 현장 실습 참여 기회 제공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컨선월드와이드 한국 이준모 대표는 “국제학의 선구자이자 글로벌 인재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아주대학교 국제대학원과 협력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며 “한국 사회에서 글로벌 리더들을 배출하는 의미 있는 활동에 컨선월드와이드가 적극 협력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장병윤 아주대학교 국제대학원장은 “국제인도주의 단체인 컨선월드와이드와의 협력은 아주대학교 국제대학원에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학생들의 국제화 활동, 기아 및 빈곤 이슈에 대한 전문적 교육 기회 제공 등 교육적인 측면에서의 성장을 기대한다”고 협약의 소감을 밝혔다.
한편, 컨선월드와이드 한국지부는 2015년에 설립되어 한국 사회 내 인도주의 현장의 상황을 알리고 이를 위한 모금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최근 튀르키예 지진 긴급대응에도 투입되는 등 국제개발 및 인도적 지원 활동을 전문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국서 납치" 거짓말하다 체포된 한국인 "애인 동거비 떨어져서..."
- "두릅밭인데 살려주세요"... 운동 갔다 우물에 빠진 79세 남성 15시간 만에 구조
- "남편 주차 자리 못 비켜" 주차장서 드러누운 여성[영상]
- '나는 솔로' 13기, 5쌍 커플 나왔다…역대 최다 기록
- 크린토피아, '길고양이 담요 세탁' 논란에 해당 가맹점주 "경고"…책임 전가 눈총
- 7년 끈 학폭 재판 3회나 불출석해 패소한 변호사... 유족 "억장 무너져"
- 강남 수험생에 '기억력 좋은 음료' 시음… 마약이었다
- 10년 넘게 세 발로 지낸 사육곰, 이제 행복할 수 있을까요
- [장애인 일자리가 없다] 기업들 고용 장벽에... '생존 벼랑' 내몰리는 장애인들
- 댄서 허니제이, 오늘(5일) 출산…엄마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