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증식 성공 ‘만병초’ 공원 식재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화성시눈 상록활엽관목으로 사계절 푸른 잎을 연출하고 여름에 흰색 또는 연한 분홍꽃이 개화하는 대표 자생식물로 개체수가 감소하고 있는 '만병초' 증식에 성공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꽃식물원은 강원도에 자생하는 종자를 기반으로 오랜 연구와 실험을 통해 증식에 성공했고, 현재 1만여본을 보유 중이다.
이에 시는 증식에 성공한 만병초를 공원에 식재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식물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화성=좌승훈기자〕 경기 화성시눈 상록활엽관목으로 사계절 푸른 잎을 연출하고 여름에 흰색 또는 연한 분홍꽃이 개화하는 대표 자생식물로 개체수가 감소하고 있는 ‘만병초’ 증식에 성공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꽃식물원은 강원도에 자생하는 종자를 기반으로 오랜 연구와 실험을 통해 증식에 성공했고, 현재 1만여본을 보유 중이다.
이에 시는 증식에 성공한 만병초를 공원에 식재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식물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시는 첫 단계로 지난 3일 여울공원서 시민정원사와 함께 ‘만병초’ 시범 식재를 실시했며, 지속적인 관리와 생육 모니터링을 통해 확대 식재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시는 오산천을 중심으로 한 동탄 신도시 주요 공원과 팔탄면에 소재한 우리꽃식물원을 대상으로 ‘보타닉가든 화성’ 기본구상 용역 중이며, 단계별로 실시설계 및 공사를 추진한다.
정명근 시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식물에 대한 증식 연구와 현대 조경·원예 트렌드에 부합하는 새로운 수종들을 적극 반영해 ‘보타닉가든 화성’만의 시그니처 수종 발굴과 다양한 식물 전시·관람 기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hoonj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송지효·지석진 소속사 우쥬록스, 임금체불에 출연료 미정산까지…직원 퇴사 러시
- 강수지, 5성급 호텔인 줄? 럭셔리 자택 공개
- 기안84, 60억 건물주인데 “영세해서 작가 쓸 여력 없어..대본은 셀프”(인생84)
- “허구연 총재 강력 의지”...‘검찰 수사 의뢰’ KBO, 유야무야 넘어가지 않는다 [SS포커스]
- 엄정화 “임원희와 옛날에 사귀었다” 깜짝 폭로(돌싱포맨)
- 김희애, 이웃사촌 유재석과 만남..“누나는 약국에서도 봐”(유퀴즈)
- 故 현미, 7일 중앙대병원 장례식장서 장례
- 심형탁, 18살 연하 日예비신부에 고백 “예뻐서 죽을 것 같아”(조선의사랑꾼)
- ‘홀로 떠난’ 현미, 빈소는 아직… “子 귀국 후 결정”
- 신혜성 “이사한지 얼마 안 돼 주소 기억 못해” 모자 벗자 드문드문 흰머리 [SS비하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