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유엔통계위원회 위원국 3선 연임 성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나라가 유엔통계위원회 위원국 3선 연임에 성공했다.
통계청은 우리나라가 유엔통계위원회 2024~2027년 임기의 위원국으로 선출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선거에서 우리나라가 선출됨에 따라, 일본, 사모아, 인도와 함께 향후 4년간 유엔통계위원회의 아태지역을 대표해 국제통계발전에 기여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유엔통계위원회 위원국 3선 연임에 성공했다.
통계청은 우리나라가 유엔통계위원회 2024~2027년 임기의 위원국으로 선출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는 2016년 위원국에 진입한 이후 2020~2023년 재선에 이어 3선 연임에 성공했다. 유엔통계위원회는 매년 150여개 국가와 주요 국제기구 통계기관장이 모여 경제·사회·환경 분야 글로벌 통계의제를 논의·결정하는 국제사회 최고위급 회의체로서 총 24개 위원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선거는 4월 5일(미국 뉴욕 시간)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관리회의에서 실시됐으며, 중국, 인도 및 아랍에미리트(UAE)와 치열한 경합 끝에 당선됐다. 이번 선거에서 우리나라가 선출됨에 따라, 일본, 사모아, 인도와 함께 향후 4년간 유엔통계위원회의 아태지역을 대표해 국제통계발전에 기여하게 된다.
한훈 통계청장은 “이번 위원국 선출로 한국 통계청의 높아진 국제적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 국제사회에서 데이터 혁신을 선도하는 통계 선진국가로서 역할을 더욱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라고 밝혔다.
세종=우영탁 기자 tak@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키' 숨은 휠, '요정 가루' 뿌린 실내…아이오닉5 '디즈니100 한정판' 나온다
- 법원 '조민 입학취소는 정당'…의전원 졸업 자격 상실되나(종합)
- '남의 차 음주운전' 신혜성, 징역 2년 구형…정신적 고통 호소
- 단팥빵 4500원·냉면 18000원…'백종원 사장'도 손님도 '못 살겠슈'
- '일본에 져도 분해하지 않는 한국…바람직' 日교수 주장
- 마스크 벗은 봄 '꿀광'이 대세…품절대란 난 7900원 이 제품
- "이게 30만원대? 가격 실화냐" 삼성 예고한 ‘역대급 가성비’
- '다시 합치자'…전처·아들에 흉기 휘두른 50대
- 흰 바지 입은 여성에 빨간 스프레이 '칙'···잇단 테러에 비상
- '여친 돈으로 결혼비용 쓰고 내 빚도 갚으면 안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