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승마지도사 자격시험 원서접수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마사회는 오는 14일까지 제14회 승마지도사 자격 필기시험 원서를 접수한다고 5일 밝혔다.
승마에 대한 대중적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자격시험도 함께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117명이 승마지도사 자격시험에 합격했다.
승마지도사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나눠진다.
승마지도사 자격시험은 만 17세 이상 대상으로 결격사유(피한정후견인 등)에 해당하지 않으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승마지도사 자격은 승마교육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 검증된 승마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한국마사회가 발급하는 민간 자격증이다. 지난 2011년 시작된 자격시험은 작년까지 총 1014명의 합격자를 배출해 말산업 현장인력의 전문성 강화에 이바지해왔다. 승마에 대한 대중적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자격시험도 함께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117명이 승마지도사 자격시험에 합격했다.
승마지도사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나눠진다. 필기시험은 마학, 마술학, 말보건관리 총 3개 과목을 평가하고, 실기시험은 마장마술에 대해 평가한다. 필기시험의 경우 과목별 100점 만점 기준 40점 이상 및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하고, 실기시험의 경우 60점 이상 득점하면 최종 합격이다.
승마지도사 자격시험은 만 17세 이상 대상으로 결격사유(피한정후견인 등)에 해당하지 않으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필기시험은 5월 13일 시행될 예정이다.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해 9월 중 실기시험 자격이 주어진다.
필기시험 원서는 말산업종합포털 호스피아를 통해 응시자가 직접 온라인으로 접수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혜라 (hr120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혼' 축하금 400만원 드려요…특별휴가 5일 쏩니다
- 간식 아닌 '식사'…여기저기서 '빵빵' 터졌다
- 인간성 상실 드러낸 제주 강간살인마…시신마저 모욕하다[그해 오늘]
- "야산에 마네킹" 신고…알고보니 알몸 남성 시신이었다
- "몇년 만의 음주로 필름 끊겨"...신혜성, '남의 차 운전' 징역 2년 구형
- 중부내륙고속도로서 버스 역주행...1명 심정지·3명 부상
- '혜자도시락' 두달간 300만개 판매…이달 '470원' 초특가전
- "누가 누굴 비판해" 학폭 유족 울린 권경애, '조국흑서' 공저자도 난색
- [단독]치타, 이승철 속한 MLD엔터테인먼트서 뛴다…'전속계약'
- 한화의 고민…대우조선, 골든타임 놓쳐 '껍데기'만 인수할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