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에는 봄꽃 만발한 전남으로 오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도는 4월의 추천관광지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여수시 하화도, 화순군 동구리호수공원, 신안군 임자도 튤립축제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순천 도심과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등 3개 권역에서 '정원에 삽니다'라는 주제로 10월까지 7개월 동안 정원 문화축제로 펼쳐진다.
신안 임자도 대광해변 일원에서는 7일부터 10일 동안 '2023년 섬 튤립 축제'가 열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안=김대우 기자
전남도는 4월의 추천관광지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여수시 하화도, 화순군 동구리호수공원, 신안군 임자도 튤립축제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순천 도심과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등 3개 권역에서 ‘정원에 삽니다’라는 주제로 10월까지 7개월 동안 정원 문화축제로 펼쳐진다. 총 3500만 송이의 꽃이 계절별로 피고 지는 93개의 다양한 정원을 만나볼 수 있다.
여수 하화도는 여수여객선터미널에서 1시간 10분, 연륙교로 연결된 백야도 선착장에서 30분이 걸린다. 꽃이 많아 꽃섬이라 불리는 하화도에는 진달래, 찔레꽃, 유채꽃, 구절초 등 다양한 꽃이 가득하다. 하화도의 5.7㎞ 둘레길 ‘꽃섬길’은 해안선을 따라 섬을 한 바퀴 도는 산책 코스다. 절벽을 이어주는 출렁다리에서 탁 트인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오랜 시간 파도 침식 작용으로 만들어진 해식애 절벽과 어우러진 꽃밭 풍경은 SNS에서 소문난 사진 촬영 명소다.
화순 동구리 호수공원은 봄마다 벚꽃과 철쭉이 만개한다. 만연산 아래로 펼쳐지는 호수 풍경을 감상하며 수변 산책로를 걸을 수 있다. 신안 임자도 대광해변 일원에서는 7일부터 10일 동안 ‘2023년 섬 튤립 축제’가 열린다. 8만 7425㎡의 광활한 면적에 피어난 30여 종의 튤립과 풍차 조형물이 이국적 분위기를 연출해 해마다 상춘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애기동백 숲길, 토피어리 동산, 아열대식물로 꾸며진 유리온실 등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조대정 도 관광과장은 "전남은 바다와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계절별로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곳이 많다"며 "봄꽃이 반기는 전남에서 봄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준석 “표 제일 잘 나오는 울산 남구 패배는 심각...PK 심상치 않으면 강남도 안심 못해”
- 조민 “의사면허 무효는 너무 가혹” 호소, 의사면허 유지하나…6일 선고
- “현미, 싱크대 앞에서 넘어져…누군가 빨리 도와줬다면”
- 폴란드 “한·미에 주문한 전투기 오면 우크라에 미그기 모두 지원 가능”
- “생활고 호소 안했다” 김새론, 한달새 확 달라진 ‘법정 패션’
- [속보] 김기현 “최소 30석 이상 줄일 수 있다...의원수 감축 논의해야”
- 민주당 포기한 ‘전주을’에 강성희 당선...진보당 원내 진출
- 진중권 “양곡법, 농민 표 신경 쓴 포퓰리즘...언제까지 70세 이상 먹여살리는데 돈을 헛써야 하
- ‘생방송 욕설’ 쇼호스트 홈쇼핑 영구 퇴출에 누리꾼 반응은
- [단독]사우디 1조원대 한화 ‘천무’ 수입 확인…파야드 총참모장 천무부대 전격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