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리그 남자부 2023 자유계약 선수 공개… 문성민-허수봉-나경복 포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배구연맹(KOVO)가 2023년 자유계약(FA)으로 풀리는 선수를 공개했다.
KOVO는 6일 공식채널을 통해 2023 KOVO 남자부 자유계약선수(FA) 명단을 발표했다.
보호선수 제시는 FA협상기간 종료 다음날인 오는 20일 오후 12시이며, 보상선수 선택은 23일 오후 6시에 발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한국배구연맹(KOVO)가 2023년 자유계약(FA)으로 풀리는 선수를 공개했다.
KOVO는 6일 공식채널을 통해 2023 KOVO 남자부 자유계약선수(FA)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명단에는 허수봉, 문성민(이상 현대캐피탈)을 비롯해 임동혁(대한항공), 박철우(한국전력), 나경복(우리카드) 등 스타들이 대거 포함됐다.
2023 자유계약은 남자부 종료 3일 후인 6일에 공시됐으며, 협상기간은 오는 19일 오후 6시까지 2주간이다.
보호선수 제시는 FA협상기간 종료 다음날인 오는 20일 오후 12시이며, 보상선수 선택은 23일 오후 6시에 발표된다.
FA는 총 A, B, C그룹으로 나눠진다. 연봉 2억 5,000만원 이상인 A그룹은 전 시즌 연봉의 200%와 해당연도 FA영입선수를 포함하여 구단이 정한 5명의 보호선수 이외의 선수 중 FA선수의 원 소속 구단이 지명한 선수 1명으로 보상 또는 원 소속 구단의 바로 전 시즌 연봉 300%의 이적료를 지불하여야 한다. 이 경우 보상의 방법은 원 소속 구단이 결정한다.
연봉 1억원 이상 2억 5,000만 원 미만 B그룹 선수는 보상 선수 없는 전 시즌 연봉의 300%, 1억 원 미만 C그룹 역시 보상 선수 없이 전 시즌 연봉 100%로 책정된다.
2023 FA 선수 명단
대한항공: 임동혁, 조재영(이상 A), 유광우(B)
현대캐피탈: 허수봉, 문성민, 박상하(이상 A)
한국전력: 박철우(A), 조근호(B)
우리카드: 나경복, 황승빈, 오재성(이상 A)
OK금융그룹: 진상헌(A)
KB손해보험: 박진우, 황경민(이상 A), 우상조(C)
삼성화재: 신동광(C),
자유신분선수: 백계중(C, 전 삼성화재)
사진=KOVO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상도 불사한 수비...어찌 이 선수를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
- 리버풀 안녕! 무료로 떠난다! ‘EPL 풀타임 출전 0 MF’와 결별
- 아르테타 레알 부임하나…아스널, 후임 사령탑 정했다
- 'KIA 초비상' 150억 중심타자 종아리 미세 손상으로 8주 이탈
- [K리그 포커스] ‘전북 끝없는 추락’ 졸속-뒷짐 행정, 책임에서 자유로운가?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