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원, ‘K-Camp 제주’ 참가기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예탁결제원은 'K-Camp 제주' 제2기 참가기업을 공개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K-Camp는 예탁원이 부산, 대전, 광주, 대구, 강원, 제주 등 비수도권 중심의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기업별 맞춤형 멘토링, 네트워킹, 투자유치 지원 등을 제공하는 자본시장형 혁신·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K-Camp 제주’ 제2기 참가기업을 공개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K-Camp는 예탁원이 부산, 대전, 광주, 대구, 강원, 제주 등 비수도권 중심의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기업별 맞춤형 멘토링, 네트워킹, 투자유치 지원 등을 제공하는 자본시장형 혁신·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예탁원은 K-Camp 제주 제2기를 5월부터 제주 지역에서 실시한다. 이에 따라 오는 26일까지 제주 소재 업력 6년 미만 혁신·창업기업 (벤처기업, 이노비즈, 메인비즈, 사회적 기업 등은 업력 무관)을 대상으로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참가 희망 기업은 온라인 접수 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세부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기업 선발 절차는 서류 및 대면 평가의 2단계로 진행되며, 기술성·시장성·팀역량 등을 중심으로 평가하여 8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참가기업에는 기업별 맞춤형 1:1 멘토링, 네트워킹,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교육 및 실시지원, 투자유치 지원 등 6개월간 다양한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최종 선발된 기업 중 우수 기업에게는 주관사인 엠와이소셜컴퍼니가 2억 원을 직접 투자하고, 벤처캐피탈을 통해 5억 원 이상의 후속 투자가 진행될 예정이다.
원다연 (her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혼' 축하금 400만원 드려요…특별휴가 5일 쏩니다
- 간식 아닌 '식사'…여기저기서 '빵빵' 터졌다
- 인간성 상실 드러낸 제주 강간살인마…시신마저 모욕하다[그해 오늘]
- "야산에 마네킹" 신고…알고보니 알몸 남성 시신이었다
- 중부내륙고속도로서 버스 역주행...1명 심정지·3명 부상
- 캐시앱 창업자, 흉기에 찔려 사망…IT업계 애도 물결
- '혜자도시락' 두달간 300만개 판매…이달 '470원' 초특가전
- "누가 누굴 비판해" 학폭 유족 울린 권경애, '조국흑서' 공저자도 난색
- [단독]치타, 이승철 속한 MLD엔터테인먼트서 뛴다…'전속계약'
- 한화의 고민…대우조선, 골든타임 놓쳐 '껍데기'만 인수할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