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어린이날 복면가왕대회 등 다양한 행사

김상우 기자 2023. 4. 6. 11: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김해시는 5월5일 제101회 어린이날 행사를 율하 모산공원에서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김해 꿈나무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한다.

올해 어린이날 행사는 어린이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표창 수여, 축사 등 기념식을 시작으로 특설무대에서 매직&메가벌룬쇼, K-POP댄스 페스티벌, 싸이버거 공연, 어린이퀴즈쇼가 진행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율하 모산공원서 개최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경남 김해시는 5월5일 제101회 어린이날 행사를 율하 모산공원에서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김해 꿈나무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한다.

지난 3년간 대면행사를 진행하지 못한 만큼 올해는 마스크를 벗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처음으로 행사 장소를 김해 중심권(수릉원, 연지공원)에서 아동 수가 많이 증가한 남부권 장유지역으로 변경했다.

올해 어린이날 행사는 어린이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표창 수여, 축사 등 기념식을 시작으로 특설무대에서 매직&메가벌룬쇼, K-POP댄스 페스티벌, 싸이버거 공연, 어린이퀴즈쇼가 진행된다.

또 30개 홍보체험부스에서 AR, VR, 3D펜 체험, 공룡유적발굴체험, 렛츠런 오징어게임, 야외 방탈출게임, 벽화그림 그리기, 알록달록 바닥 드로잉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이뤄진다.

이밖에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어린이 복면가왕대회, 플리마켓, 공원 곳곳 보물찾기 대탐험 등 풍성한 즐길거리를 준비한다.

어린이 복면가왕대회와 플리마켓은 7일부터 5월 3일까지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청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올해 어린이날은 가족, 친구들과 함께 그간 코로나19로 열리지 못한 아쉬움을 풀고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