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도시' 순천의 비결은?…박람회 열자마자 앞다퉈 '벤치마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장을 기다렸다는 듯 관람객이 줄을 잇자 전국 지자체들이 순천의 성공 비결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몰려들고 있습니다.
박람회 관람객은 개장 단 3일 만에 30만 명을 돌파하며 2023정원박람회는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전남 보성군도 지난 3일 4월 '보성세계차엑스포'개막을 앞두고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에 방문하면서 "순천의 우수 축제를 직접 경험해 군의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위한 견학"임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관규 순천시장 "경험과 노하우 나누겠다. 순천 올라오시라"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장을 기다렸다는 듯 관람객이 줄을 잇자 전국 지자체들이 순천의 성공 비결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몰려들고 있습니다.
박람회 관람객은 개장 단 3일 만에 30만 명을 돌파하며 2023정원박람회는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대통령이 개막식에 참석하고, 10년 전과는 완전히 달라진 순천만의 독창적인 정원과 콘텐츠들로 가득 채워져 박람회에 대한 전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에 관람객은 물론 전국 각지의 기관·단체에서 벤치마킹을 위해 순천에 잇따라 방문하고 있습니다.
지난 4일에는 서울대공원과 지방자치인재개발원에서 2023정원박람회장을 방문했습니다. 서울대공원 원장과 종사자들은 이날 동천을 따라 '정원드림호'를 타고 국가정원으로 들어섰습니다. 서울대공원 측은 1박 2일 일정으로 국가정원을 비롯해 순천만습지까지 탐방하며 박람회장 전반을 둘러봤습니다.
또한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5급 승진리더 과정의 현장 학습으로 2023정원박람회장을 택하면서 성공적인 지역 축제의 사례로 박람회장을 탐구했습니다. 이에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4일부터 오늘(6일)까지 150여 명의 공무원 리더들과 박람회장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박람회 개장 첫날에는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을 비롯해 육동한 춘천시장, 박승원 광명시장 등 전국의 지자체장들이 생태와 정원을 통한 도시 발전을 이뤄낸 모범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순천을 찾았습니다.
전남 보성군도 지난 3일 4월 '보성세계차엑스포'개막을 앞두고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에 방문하면서 "순천의 우수 축제를 직접 경험해 군의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위한 견학"임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아울러 강동구청장과 직원들이 방문하는 등 전국 지자체들의 발길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노관규 시장은 "순천은 생태가 경제를 살린다는 철학을 갖고 도시 전체를 생태도시, 정원도시로 만들었다"며 "언제든지 먼저 해왔던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겠다. 이제는 순천으로 올라오시라"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10년 전과 달리, 순천은 정원의 역사가 깊은 유럽에서도 볼 수 없는 창조적인 정원을 만들어 낸 만큼 이번 박람회를 토대로 우리의 정원을 역수출 하는 미래도 그리고 있다"는 포부를 드러냈습니다.
[정치훈 기자 pressjeong@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준석, 울산구의원 野후보 당선에 ″강남도 안심 못 해″
- 울산시교육감 보궐선거 진보 성향 천창수 당선…첫 부부교육감 탄생
- 방탄소년단 지민, 첫 솔로 앨범 ‘FACE’로 빌보드 ‘핫 100’ 1위
- 北 ″인권결의안, 절대 용납 못할 내정간섭이며 명백한 주권침해 행위″
- 경북 문경 숙박업소서 1명 숨지고 2명 혼수상태로 발견
- 중부내륙고속도로서 버스 역주행 사고…3명 중상
- 엄앵란 ″현미, 별세 전날까지 통화해…팔이 떨어져 나간 슬픔″
- 경찰 ″이튿날 새벽 대청댐서 살해″…늑장 대응 뒷말도
- 강남 학원가 덮친 마약 공포…피해 학생 부모엔 '협박 전화'
- 주소창에 '다음' 입력했는데 마이크로소프트로...무슨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