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검색·데이터 강화…"AI 개인화 추천기술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고 6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고객 쇼핑 편의성 향상을 위해 검색 기능을 고도화했다.
에이블리는 자체 개발한 AI(인공지능) 개인화 추천 기술을 바탕으로 '추천 검색어' 기능을 도입해 이용자들의 검색 시간을 단축시켰다.
검색 결과 화면에서는 배송이 빠른 상품을 모아주는 '배송 필터', 선호하는 스타일과 비슷한 마켓 상품을 추천해주는 '마켓 필터'를 통해 쇼핑 효율성을 높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패션 트렌드 공개…발레코어 급부상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고 6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고객 쇼핑 편의성 향상을 위해 검색 기능을 고도화했다. 에이블리에 입점한 4만개의 패션, 뷰티, 라이프 마켓 상품 중 원하는 스타일을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탐색 과정부터 편의성을 높였다.
에이블리는 자체 개발한 AI(인공지능) 개인화 추천 기술을 바탕으로 '추천 검색어' 기능을 도입해 이용자들의 검색 시간을 단축시켰다. 검색 결과 화면에서는 배송이 빠른 상품을 모아주는 '배송 필터', 선호하는 스타일과 비슷한 마켓 상품을 추천해주는 '마켓 필터'를 통해 쇼핑 효율성을 높였다.
에이블리는 사용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패션 트렌드도 공개했다. '발레코어(Balletcore)' 패션 트렌드가 급부상 했다. 발레복을 일상복처럼 입는 발레코어룩은 걸그룹 블랙핑크의 '제니'가 무대 의상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베이직한 상의에 풍성한 레이스가 특징인 '튀튀(발레용 스커트)' 스타일 치마를 매치하거나 레그워머를 랩스커트와 레이어드하는 등 캐주얼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살릴 수 있는 스타일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에이블리 내 '발레리나'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55% 증가했다. '발레' 검색도 150% 늘었다. 인기 상품으로는 발레코어룩에 가볍게 입문하기 좋은 신발 품목이 눈길을 끌었다. 같은 기간 '발레리나 슈즈' 검색은 약 15.5배(1440%) 급증했다. 대표적인 발레슈즈 스타일 '메리제인 구두'는 190% 많이 검색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 이 시험장 아니네" "수험표 없어요"…경찰이 해결사[2025수능]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