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센터 포장용 랩 재활용"···LG화학, CJ대한통운과 MOU 체결

박민주 기자 2023. 4. 6. 10: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화학(051910)이 물류센터 포장용 랩을 재활용하기 위해 CJ대한통운(000120)과 손을 잡는다.

이번 협약으로 CJ대한통운은 전국 물류센터에서 버려지는 포장용 랩을 수거해 LG화학에 전달하고 LG화학은 이를 재활용 랩으로 만들어 CJ대한통운에 공급한다.

한석희 LG화학 PO(폴리올레핀) 영업담당 상무는 "전국 물류센터에서 회수할 수 있는 포장용 랩 재활용을 통해 플라스틱 순환 경제를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탄소 저감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송 폐기물 발생 저감
5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트리타워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한석희(왼쪽 세 번째) LG화학 상무와 김희준(〃네 번째) CJ대한통운 ESG담당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LG화학
[서울경제]

LG화학(051910)이 물류센터 포장용 랩을 재활용하기 위해 CJ대한통운(000120)과 손을 잡는다.

LG화학은 6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트리타워에서 플라스틱 자원 재활용 및 순환경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CJ대한통운은 전국 물류센터에서 버려지는 포장용 랩을 수거해 LG화학에 전달하고 LG화학은 이를 재활용 랩으로 만들어 CJ대한통운에 공급한다. LG화학은 이달 재활용 랩 1,000롤 공급을 시작하고 CJ대한통운에서 추가로 수거되는 포장용 랩을 재활용해 공급량을 증가시킬 계획이다.

포장용 랩은 물류센터와 산업현장에서 적재된 물건이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하기 위해 쓰이는데 대부분 폴리에틸렌(PE) 제품이다. 국내 PE 시장의 폐기물 수거량은 연간 80만 톤에 달하지만 아직 재활용률이 40% 수준이어서 재활용률을 높이려는 업계 노력이 필요한 상황이다.

양사는 이번 협력으로 물류센터에서 발생하는 포장용 랩을 효과적으로 수거하는 재활용 생태계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석희 LG화학 PO(폴리올레핀) 영업담당 상무는 "전국 물류센터에서 회수할 수 있는 포장용 랩 재활용을 통해 플라스틱 순환 경제를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탄소 저감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민주 기자 parkmj@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