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M·로봇·대규모 광고…실사단 적극 공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30부산세계박람회' 실사를 위해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이 한국을 찾은 가운데, 국내 주요 기업들이 박람회 유치 지원전에 적극 나섰다.
실사단 대상 프리젠테이션이 이뤄지는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 박람회장과 부산 주요 교통 거점을 연결할 UAM 체험 전시부스를 꾸렸다.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지원 민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최태원 SK그룹 겸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앞서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주요 기업인들과 실사단 환영 오찬을 갖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사단, 7일까지 인프라 등 점검
SKT, UAM 비행 체험 부스 전시
현대차, 제네시스 G80 등 차량 지원
삼성·LG, 대형 전광판 등 홍보전
●UAM과 로봇 등 신기술 전시
SK텔레콤은 특별 전시를 마련했다. 실사단 대상 프리젠테이션이 이뤄지는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 박람회장과 부산 주요 교통 거점을 연결할 UAM 체험 전시부스를 꾸렸다. 정보통신기술(ICT)과 UAM 체험을 통해 박람회 개최 후보지 부산 북항 일대의 현재와 미래상을 소개하고, ‘기술을 통한 인류 문제 해결’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실사단은 전시부스에 마련된 UAM 모형에 탑승해 드론으로 촬영된 현재의 부산 북항 일대 전경에 혼합현실(MR)로 덧씌워지는 2030년 미래 부산 모습을 실제 UAM 비행을 통해 보는 것처럼 체험하게 된다.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지원 민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최태원 SK그룹 겸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앞서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주요 기업인들과 실사단 환영 오찬을 갖기도 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실사단 이동을 위해 제네시스G80 전동화 모델, 유니버스 등 차량을 지원한다. ‘친환경 기술 적용을 통한 탄소중립 엑스포’를 강조하기 위해 부산박람회 공식 로고를 랩핑했다. 3일 실사단 오찬에선 4족 보행 로봇인 ‘스팟’이 길 안내를 맡기도 했다. 롯데는 실사단이 부산에 머무는 동안 ‘시그니엘 부산’을 숙소로 지원한다.
●삼성·LG 대규모 광고전 삼성과 LG는 실사단 일정과 동선에 맞춰 대규모 홍보전을 벌인다. 삼성전자는 10일까지 부산 광안, 구포, 대연, 동래, 사하, 센텀, 해운대 등 7개 삼성스토어에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삼성전자가 응원합니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대형 현수막을 선보인다. 부산 시내 주요 버스 정거장에서도 부산박람회 응원 메시지를 넣은 ‘갤럭시S23’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부산 외에도 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디지털 옥외광고와 삼성스토어 용산점 등 서울의 일부 매장 외벽, 인천공항 출국장의 디지털 옥외광고 등을 활용해 부산박람회를 적극 알린다.
LG도 인천공항의 디지털 사이니지, 서울역과 부산역 대합실의 대형 전광판, 김해공항에 전시된 대형TV 등을 통해 부산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계열사들도 오프라인 매장과 실사단이 머무는 호텔에서 유치 지원에 나선다. LG전자, LG유플러스, LG생활건강은 오프라인 매장 내 현수막과 배너, 홍보물을 조성해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달한다. LG헬로비전은 실시단이 머무는 호텔에서 객실의 TV 채널을 통해 부산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국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송출한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종석♥’ 아이유, 부케처럼 꽃다발…그런데 물병을 더한
- 홍진영, 지아 ‘술 한잔 해요’ 리메이크
- “죽여 버리고 싶다”…‘피의 게임2’, 협박·배신→몸싸움 난무
- 싱글맘 박은혜, 쌍둥이 육아 고충 고백 “버거워, 죄책감 느껴” (당결안2)
- 이서진, 47세 조폭 김득팔 된다…‘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 출연[공식]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