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은 어떤 생각할까?"…LG전자, Z세대와 새로운 고객경험 찾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미래 고객인 Z세대 대학생들과 함께 새로운 고객경험 찾기에 나선다.
앞서 LG전자는 Z세대 대학생의 관점으로 미래 고객경험 기회를 발굴하고, 더 좋은 경험을 제안하기 위해 LG크루를 모집했다.
LG전자는 미래 고객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고객경험 영역에서 Z세대의 인사이트를 구하기 위해 디자인크루를 운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LG전자가 미래 고객인 Z세대 대학생들과 함께 새로운 고객경험 찾기에 나선다.
LG전자는 지난 5일 서울 강남구의 공유 오피스에서 LG크루의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는 최종 선발된 LG크루 16명과 권혁진 LG전자 LSR고객연구소 상무, 멘토로 참여하는 박웅현 TBWA 조직문화연구소 대표 등이 참석해 첫 인사를 나눴다.
앞서 LG전자는 Z세대 대학생의 관점으로 미래 고객경험 기회를 발굴하고, 더 좋은 경험을 제안하기 위해 LG크루를 모집했다. 서류와 면접, 필기 전형을 거쳐 20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16명이 최종 선발됐다.
LG크루는 앞으로 4개월간 LG전자 CX센터 연구원들과 협업해 ▲일하고(Work) ▲쉬고(Rest) ▲놀고(Play) ▲먹는(Eat) 삶의 4개 영역에서 좋은 경험을 찾고, LG전자 제품·서비스를 Z세대 관점으로 재해석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LG크루는 이 같은 활동을 통해 새롭게 발굴한 고객경험을 모아 ▲좋은 경험 토크콘서트 ▲좋은 경험 백서 ▲좋은 경험 SNS 등 다양한 캠페인으로 알릴 예정이다.
특히 올해 처음 제작을 시도하는 좋은 경험 백서에는 'LG전자와의 좋은 경험'을 주제로 LG전자 제품 사용 경험 이야기와 Z세대 관점에서 새롭게 제시하는 제품 사용법이 담길 예정이다.
LG크루의 첫 세미나는 오는 12일 열린다. 이철배 LG전자 CX센터 부사장과 박웅현 대표가 강연자로 나선다. 삶의 근원경험과 좋은 경험을 찾아가는 과정을 주제로 한 LG크루의 토론도 진행된다.
LG크루 주한이(24) 씨는 "다양한 친구들과 함께 이상하고 재미있는 생각을 많이 해보고 싶다"며 "평범한 일상 속에서 새로운 발견을 하고, 의미 있는 경험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류산(23) 씨는 "좋은 경험을 찾아 떠나는 LG크루의 여정에 함께할 수 있어 가슴이 두근거린다"며 "엉뚱하면서도 진지한 Z세대의 생각과 시선으로 더 새로운 이야기를 들려드리겠다"고 밝혔다.
LG크루의 전신은 지난 2021년과 2022년 1·2기 운영을 성공리에 마친 디자인크루다. LG전자는 미래 고객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고객경험 영역에서 Z세대의 인사이트를 구하기 위해 디자인크루를 운영했다. 올해부터는 디자인 콘셉트로 창출되는 결과물 이상의 좋은 경험을 제안하겠다는 의미로 디자인크루의 명칭을 LG크루로 변경, 활동 영역을 확장하기로 했다.
권혁진 상무는 "LG크루는 Z세대와 LG전자가 서로를 알아가는 활동"이라며 "우리의 일상과 세상을 변하게 할 Z세대의 좋은 경험을 함께 발굴하고 널리 전파해 전 세대로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좁은 공간도 OK"…LG전자, '힐링미 타히티'로 안마의자 시장 정조준
- 인니부터 스페인·포르투갈까지…LG전자, 나무 심기 나선 이유는
- [단독] "中에 눌린 韓 TV"…LG전자, TCL·하이센스에 이어 올해 '4위'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 20대男, 12년형 선고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
- 영동군서 50대 남녀 숨진 채 발견…여성은 복부 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