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싸이커스, 예능감도 폭발

김원희 기자 2023. 4. 6. 09: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싸이커스. ‘주간 아이돌’ ‘아이돌 라디오 3’ 방송 화면



신인그룹 싸이커스(xikers)가 데뷔 후 첫 예능 나들이에서 놀라운 예능감을 선보였다.

지난 5일 MBC 에브리원 ‘주간 아이돌’에는 지난달 30일 데뷔한 싸이커스가 ‘새싹특집’으로 출연했다.

‘훈훈한 비주얼, 멋있는 퍼포먼스, 열 명의 팀워크’를 매력으로 꼽은 싸이커스는 가요계 대선배인 은혁과 광희 앞에서 미니 1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도어벨 링잉’의 타이틀곡 ‘도깨비집(TRICKY HOUSE)’ 무대를 선보였다.

또한 프리 스타일랩, 개인기 등으로 예능감을 뽐낸 싸이커스에게 은혁과 광희는 빛나는 꿈의 좌표를 향해나아가는 이들의 당찬 발걸음을 응원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뿐만 아니라 같은 소속사 선배인 에이티즈(ATEEZ)의 홍중과 윤호가 DJ로 활약하고 있는 MBC FM4U ‘아이돌 라디오 3’에도 연이어 출연했다.

특히 홍중은 싸이커스의 미니 1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도어벨링잉’의 전 트랙에 작사, 작곡으로 참여하며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줬던 만큼 싸이커스는 “홍중 선배님께서 긴장도 많이 풀어주시고 칭찬도 많이 해 주셔서 자신감이 많이 붙었다”라며 녹음 에피소드를 밝히기도 했다.

이어 싸이커스는 홍중과 윤호에게 직접 ‘도깨비집’의 포인트 안무를 전수해 주는가 하면, 같은 앨범의 수록곡인 ‘싸이키(XIKEY)’ 라이브 무대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홍중과 윤호로 부터 “다음 앨범이 벌써부터 기대된다”라는 극찬을 들었다.

싸이커스는 6일 네이버 NOW. ‘꿈이야’에도 출연해 예능감을 뽐낼 예정이다.

김원희 기자 kimwh@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