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주류대상] 역대 최대 1004개 브랜드 출품… 23개 브랜드 ‘베스트 오브 베스트’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고의 술을 가리는 '2023 대한민국 주류대상' 수상작이 6일 발표됐다.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올해 10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대표 주류 품평회다.
'국내의 좋은 술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건전한 주류 문화 형성을 지원한다'는 목표로 조선비즈가 2014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한민국 주류대상에는 185개 업체에서 1004개 브랜드를 출품하며 역대 최대 규모를 경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술을 가리는 ‘2023 대한민국 주류대상’ 수상작이 6일 발표됐다.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올해 10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대표 주류 품평회다. ‘국내의 좋은 술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건전한 주류 문화 형성을 지원한다’는 목표로 조선비즈가 2014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한민국 주류대상에는 185개 업체에서 1004개 브랜드를 출품하며 역대 최대 규모를 경신했다. 153개 업체에서 812개 브랜드를 출품한 지난해 대회 대비 업체 수는 20.9%, 출품 브랜드 수는 23.6% 증가했다.
이 중 40%에 해당하는 413개 브랜드가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작 중 주종별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23개 브랜드는 ‘베스트 오브 2023′로 선정됐다.
조선비즈는 수상작 결정을 위해 지난 2월 부문 별로 품평회를 진행했다. 품평회에는 업계 전문가, 관계자 및 소믈리에 등 90여명이 참여했다. 심사위원들은 “출품한 주류들이 다양하고, 상향평준화돼 심사가 유독 어려웠다”며 출품작을 높이 평가했다.
관능검사 전문업체인 센소메트릭스의 조완일 대표는 “우리술 중 약주‧청주는 깔끔하면서도 부드럽거나 담금 곡주 제조법 등을 사용해 무게감이 있고 묵직한 향이 있는 술일수록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맥주 부문 크래프트비어(수제맥주)는 맥과 홉의 강렬한 맛을 지님과 동시에 조화가 중요했고, 위스키는 맛과 향이 어울리고 부드러운 술일수록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 종료 후에는 B2B 마케팅을 위한 ‘비즈니스 테이스팅’을 진행한다. 특급호텔과 레스토랑 종사자, 대형 유통 바이어, 인플루언서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저녁 6시 30분부터는 일반 소비자도 참석할 수 있는 테이스팅 행사가 열린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비자에 급 높인 주한대사, 정상회담까지… 한국에 공들이는 中, 속내는
- 역대급 모금에도 수백억 원 빚… 선거 후폭풍 직면한 해리스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머스크 시대’ 올 것 알았나… 스페이스X에 4000억 베팅한 박현주 선구안
- [단독] 김가네 김용만 회장 성범죄·횡령 혐의, 그의 아내가 고발했다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