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원위 기욱, 20일 솔로 데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원위(ONEWE) 멤버 기욱이 오는 20일 솔로로 데뷔한다.
기욱은 오늘(6일) 공식 SNS에 첫 미니앨범 '사이코 사이버네틱스 : 턴 오버'(Psycho Xybernetics : TURN OVER)의 로고 모션을 공개하며 솔로 데뷔 소식을 알렸다.
그 첫 시작으로 솔로 데뷔를 확정한 가운데, 기욱은 앨범 발매에 앞서 오는 8~9일 서울 롤링홀에서 단독 공연 '프롤로그 : 턴 오버'(Prologue : TURN OVER)를 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욱은 오늘(6일) 공식 SNS에 첫 미니앨범 ‘사이코 사이버네틱스 : 턴 오버’(Psycho Xybernetics : TURN OVER)의 로고 모션을 공개하며 솔로 데뷔 소식을 알렸다. 영상에는 폐건물을 배경으로 타임머신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공허하면서도 쓸쓸한 분위기 속에 기욱이 고글을 장착하자 타임라인이 시시각각 변한다. 사이버 펑크를 연상케 하는 비주얼과 폰트가 궁금증을 자극한다.
기욱은 지난 3월 활동명을 키아에서 본명인 기욱으로 변경하며 폭넓은 활동을 예고했다. 그 첫 시작으로 솔로 데뷔를 확정한 가운데, 기욱은 앨범 발매에 앞서 오는 8~9일 서울 롤링홀에서 단독 공연 ‘프롤로그 : 턴 오버’(Prologue : TURN OVER)를 연다. 데뷔앨범에 수록된 노래들을 선공개하는 등 뮤지션으로서의 한층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줄 예정이다.
지난 2019년 5월 데뷔한 기욱은 ‘모르겠다고’(Feat. 화사), ‘야행성’(Regulus) 등을 비롯해 원위의 다수 노래들의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음악성을 인정받은 만큼 이번 솔로 데뷔를 통해 선보일 음악과 콘셉트에도 기대가 모인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화의 고민…대우조선, 골든타임 놓쳐 '껍데기'만 인수할 판
- 간식 아닌 '식사'…여기저기서 '빵빵' 터졌다
- 캐시앱 창업자, 흉기에 찔려 사망…IT업계 애도 물결
- 인간성 상실 드러낸 제주 강간살인마…시신마저 모욕하다[그해 오늘]
- "야산에 마네킹" 신고…알고보니 알몸 남성 시신이었다
- "누가 누굴 비판해" 학폭 유족 울린 권경애, '조국흑서' 공저자도 난색
- 황교안, 전광훈 추가 고소했다…"반성은커녕 또 허위사실"
- 신화 신혜성, 오늘(6일) 두 번째 음주운전 첫 공판
- 우즈가 필드를 떠나지 않는 이유 "나는 고집불통..노력한 만큼 결과 믿어"
- 김용필 "박성웅, 15년 전 내게 트롯 권유…탈락 후 명품운동화 선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