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센터에서 버려지는 포장용 랩 재활용…LG화학, CJ대한통운과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화학이 CJ대한통운과 손잡고 물류센터 포장용 랩 재활용 사업을 본격화한다.
LG화학은 6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CJ대한통운과 플라스틱 자원 재활용 및 순환경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대한통운은 전국의 물류센터에서 버려지는 포장용 랩을 수거해 LG화학에 전달하게 된다.
LG화학은 이달 재활용 랩 1000롤 공급을 시작하고, CJ대한통운에서 추가로 수거되는 포장용 랩을 재활용해 공급량을 늘려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화학이 CJ대한통운과 손잡고 물류센터 포장용 랩 재활용 사업을 본격화한다.
LG화학은 6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CJ대한통운과 플라스틱 자원 재활용 및 순환경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대한통운은 전국의 물류센터에서 버려지는 포장용 랩을 수거해 LG화학에 전달하게 된다. LG화학은 이를 PCR(Post-Consumer Recycle) 기술을 통해 재활용 랩으로 만들어 CJ대한통운에 다시 공급한다. LG화학은 이달 재활용 랩 1000롤 공급을 시작하고, CJ대한통운에서 추가로 수거되는 포장용 랩을 재활용해 공급량을 늘려갈 계획이다.
LG화학에 따르면 물류센터와 산업현장에서 적재된 물건이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하는 데 쓰이는 포장용 랩(스트레치 필름)은 대부분 폴리에틸렌(PE) 제품이다. 국내 PE 시장의 폐기물 수거량은 연간 80만t에 달하지만, 재활용 가능한 재생수지는 약 30만t에 불과하다. LG화학 관계자는 "재활용률이 40% 수준이고 나머지 폐플라스틱 자원은 소각·매립 및 폐연료화되고 있어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한석희 LG화학 폴리올레핀(PO) 영업담당 상무는 "전국 물류센터에서 회수 가능한 포장용 랩 재활용을 통해 플라스틱 순환경제를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탄소저감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훈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민 “의사면허 무효는 너무 가혹” 호소, 의사면허 유지하나…6일 선고
- “현미, 싱크대 앞에서 넘어져…누군가 빨리 도와줬다면”
- 이준석 “표 제일 잘 나오는 울산 남구 패배는 심각...PK 심상치 않으면 강남도 안심 못해”
- 폴란드 “한·미에 주문한 전투기 오면 우크라에 미그기 모두 지원 가능”
- 진중권 “양곡법, 농민 표 신경 쓴 포퓰리즘...언제까지 70세 이상 먹여살리는데 돈을 헛써야 하
- ‘생방송 욕설’ 쇼호스트 홈쇼핑 영구 퇴출에 누리꾼 반응은
- 민주당 포기한 ‘전주을’에 강성희 당선...진보당 원내 진출
- [단독]사우디 1조원대 한화 ‘천무’ 수입 확인…파야드 총참모장 천무부대 전격 방문
- 혹시 우리 아이도 마셨나?… ‘마약음료’에 떠는 강남 학부모
- 전우원 “상속 위해 할아버지에 애교 강요당해…침실 벽 안에 돈봉투 가방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