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블핑 '제니'처럼 입을래"…'발레복·발레슈즈'가 뜬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패션 트렌드를 6일 공개했다.
에이블리는 앞서 이용자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검색 기능을 개선했다.
검색 결과 화면에서는 배송이 빠른 상품을 모아주는 '배송 필터', 선호하는 스타일과 비슷한 상품을 추천해주는 '마켓 필터' 등의 기능을 담아 쇼핑 효율성을 높였다.
지난달 에이블리 플랫폼에서 '발레리나'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55% 증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패션 트렌드를 6일 공개했다.
에이블리는 앞서 이용자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검색 기능을 개선했다.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바탕으로 ‘추천 검색어’ 기능을 도입해 사용자들의 검색 시간을 단축시켰다. 검색 결과 화면에서는 배송이 빠른 상품을 모아주는 ‘배송 필터’, 선호하는 스타일과 비슷한 상품을 추천해주는 ‘마켓 필터’ 등의 기능을 담아 쇼핑 효율성을 높였다.
에이블리는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근 '발레코어(Balletcore)' 패션 트렌드가 급부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해 ‘고프코어(Gorpcore·아웃도어를 일상복으로 활용)’ 인기에 이어 최근에는 발레복을 일상복처럼 입는 스타일이 인기라는 것이다. 발레코어룩은 인기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무대 의상으로 선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지난달 에이블리 플랫폼에서 ‘발레리나’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55% 증가했다. ‘발레’ 검색도 150% 늘었다. 인기 상품으로는 발레코어룩에 가볍게 입문하기 좋은 신발 품목이 꼽혔다. ‘발레리나 슈즈’ 검색은 약 15.5배(1440%) 급증했고, 대표적인 발레슈즈 스타일 ‘메리제인 구두’는 검색량이 190% 늘었다. 발레 스타일의 치마 또는 신발에 착용하기 좋은 ‘레그워머’ 검색도 4배(300%)가량 증가했다.
연령별로 10대 이용자는 ‘체험학습’ ‘졸업사진’ 등 학교 행사와 관련된 검색이 많았다. ‘수학여행룩’ ‘졸업식 원피스’ 등을 검색했다. 결혼 성수기로 불리는 봄 시즌을 맞이하면서 2030은 ‘셀프 웨딩 원피스’ ‘웨딩드레스’ ‘웨딩슈즈’ 등의 검색이 증가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최근 일상 회복과 함께 급격한 날씨 변화가 맞물리며 다채로운 패션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도 블핑 '제니'처럼 입을래"…'발레복·발레슈즈'가 뜬다
- "갤S23, 전작보다 많이 팔겠다" 노태문의 장담 현실화되나
- '강남 부잣집 상징' 110년 가전명가 꺾었다…LG전자의 대반전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빽다방'도 손들었다…카페 사장님 한숨, 이런 이유 있었네
- '국민 불륜녀' 딱지 뗐다…18년 기다림 끝 '왕비'
- 스페인 배우 '대리모 논란' 대반전…"아기 아빠는 죽은 내 아들"
- 이혼 후 억만장자 된 'IT 거물'의 부인…재산 1조 넘었다 [신정은의 글로벌富]
- 장근석 "'미끼' 같은 사기 피해? 주식도 안하는데…" [인터뷰+]
- '10대 자매 성범죄' 목사 "신체 접촉했지만, 성폭행은 아니야"
- '세계 최고 갑부' 다녀가더니…올 봄 한국서 벌어질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