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 통합 AI 데이터 플랫폼 구축 가속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앤컴퍼니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기업 아마존웹서비스(AWS)·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와 공동 협업한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6일 이 같은 내용을 밝히며 협업을 통해 AWS와 스노우플레이크의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및 플랫폼 노하우를 적용하는 등 최적화된 데이터 분석 인프라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한국앤컴퍼니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기업 아마존웹서비스(AWS)·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와 공동 협업한다. 통합 AI 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가속화하고 나선 셈이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6일 이 같은 내용을 밝히며 협업을 통해 AWS와 스노우플레이크의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및 플랫폼 노하우를 적용하는 등 최적화된 데이터 분석 인프라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또 최신 머신러닝(AI/ML) 기술로 통합 데이터 분석 환경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프로젝트에서는 AWS의 데이터 레이크 환경 및 세이지메이커(Sagemaker), AutoML 등의 분석 인프라를 활용하고 데이터 웨어하우스로 스노우플레이크를 활용해 클라우드 전환과 비즈니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한다.
AWS는 기업의 컴퓨팅,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분석, 인공지능, IoT, 보안 등의 IT 서비스를 지원하는 세계 최대 클라우드 기업이다. 미국 몬태나주에 본사를 둔 스노우플레이크는 대용량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처리·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제공한다.
한국앤컴퍼니는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통합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다. 통합 데이터 분석 플랫폼은 한국앤컴퍼니의 주요 사업회사인 한국타이어의 연구개발·생산·품질의 내부 데이터는 물론 외부의 모빌리티 데이터, VOC(Voice of Customer) 데이터 등을 수집하여 연결하고 이를 통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진 한국앤컴퍼니 최고디지털책임자(CDO & CIO) 디지털전략실장은 "생성 AI의 발전으로 AI가 변곡점을 지나고 있는데 이를 비즈니스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내·외부 데이터를 모으고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하다"며 "아마존웹서비스와 스노우플레이크의 뛰어난 기술과 솔루션으로 전사 AI 역량을 극대화해 전기차 및 스마트 타이어 등 제품 경쟁력을 높이는 여정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앤컴퍼니, 주행 데이터 스타트업 '쓰리세컨즈' 자율주행 기술 부문 인수
- 한국앤컴퍼니, 첫 여성 사외이사에 민세진 동국대 경제학과 교수 추천
- 이수일 한국타이어 사장 "대내외 경영환경 어렵겠지만, 매출액 5% 성장"
- 한국타이어, 7년 연속 'GM 올해의 우수 공급업체' 선정
-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인근 환경 정화·화재 피해 복구 활동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 20대男, 12년형 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