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처럼 앉을수 있고, 게임도 즐기고..헤지스 더현대 서울점 'MZ 핫플' 될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Z세대 핫플로 부상한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에 포토박스와 게임존 등 즐길거리가 가득한 체험형 매장이 등장했다.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는 MZ세대에 최적화된 고객 경험을 위해 리뉴얼 전담조직(TF)을 구성해 매장을 변신시켰다.
6일 LF에 따르면 헤지스가 더현대 서울 매장을 주요 내방객인 MZ세대를 타깃으로 전면 리뉴얼 오픈한다.
헤지스 더현대 서울점 콘셉트는 'MZ세대의 놀이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일 LF에 따르면 헤지스가 더현대 서울 매장을 주요 내방객인 MZ세대를 타깃으로 전면 리뉴얼 오픈한다. 상권별 특성에 맞춤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더현대 서울은 전체 방문객 절반 이상이 MZ세대일 정도로 2030 소비자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헤지스 더현대 서울점 콘셉트는 'MZ세대의 놀이터'다. 단순히 판매에 집중된 일반적인 매장과 달리 고객 경험 요소를 중점적으로 적용했다.
매장의 오른쪽 벽면에는 '아이코닉바'가 자리 잡고 있다. 헤지스를 상징하는 대표 제품군으로 자리매김한 아이코닉 라인의 정체성을 집약적으로 드러내는 공간으로, 이곳에서 고객들은 20여 가지 아이코닉 제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실제 바처럼 앉을 수 있도록 스탠드 의자를 구성해 매장이 아닌 듯한 색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헤지스닷컴에서 오픈한 '헤지스 로잉 크루 게임'을 오프라인에서는 처음으로 더현대 서울점에서 선보인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중독성 강한 스피드 게임으로, 로잉에 기반한 브랜드 정체성을 재미 요소로 녹여내기 위해 헤지스가 자체 개발했다. 런던 템즈강 배경 등 게임 공간 곳곳에서 브랜드의 역사와 스토리를 엿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으로 일상의 다양한 경험을 기록하는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해 포토박스도 기획했다. 포토박스는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와서 무료로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헤지스아이코닉' 문구가 기재된 폴라로이드 양식의 사진이 촬영 즉시 출력되는 기계다. 매장의 중앙부에는 한 벽면을 가득 차지하는 대형 LED 포토존이 마련됐다. 런던을 상징하는 타워브릿지와 빅벤, 런던의 길거리 등의 영상을 송출해 영국 현지의 분위기를 물씬 살렸다.
최우일 LF 헤지스 사업부 부장은 “브랜드 헤리티지를 무겁고 딱딱한 방식이 아니라 고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를 통해 전달함으로써 쇼핑 공간으로서의 역할은 물론, 브랜드와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체험의 공간으로 승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