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공 밀폐에 저온 냉장을”..쌀보관 고민 이걸로 해결하자

강규민 2023. 4. 6. 09: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신제품 '진공 쌀 냉장고'를 새롭게 선보인다.

6일 락앤락에 따르면 '진공 쌀 냉장고'는 쌀을 한층 더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저온·저습 환경을 유지하고, 외부 공기 유입을 차단하도록 설계된 프리미엄 진공쌀통이다.

'진공 쌀 냉장고'는 락앤락의 진공 밀폐 기술을 적용해 최적의 쌀 보관 상태를 구현했다.

'진공 쌀 냉장고'는 기존 제품의 다양한 편의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사용 편의성은 더욱 강화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락앤락, 진공 밀폐, 저온 냉장 기능한 ‘진공 쌀 냉장고’ 출시
- 락앤락몰서 출시 기념 프로모션 진행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신제품 ‘진공 쌀 냉장고’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락앤락 제공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신제품 ‘진공 쌀 냉장고’를 새롭게 선보인다.

6일 락앤락에 따르면 ‘진공 쌀 냉장고’는 쌀을 한층 더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저온·저습 환경을 유지하고, 외부 공기 유입을 차단하도록 설계된 프리미엄 진공쌀통이다.

‘진공 쌀 냉장고’는 락앤락의 진공 밀폐 기술을 적용해 최적의 쌀 보관 상태를 구현했다. 8시간마다 내부 압력을 자동으로 감지해 내부 공기를 제거, 최적의 진공상태로 쌀을 보관하는 ‘스마트 진공 시스템을 도입했다. 쌀 보관 환경이 일정하게 유지되는 것은 물론, 쌀의 산화와 외부 냄새 배임을 억제하고 쌀벌레 발생을 방지할 수 있다.

또 쌀을 보관하기 좋은 온도로 알려진 10~15℃ 저온 냉장 보관으로 쌀의 신선도를 오래 유지한다. 특히 쌀이 직접 닿는 내통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304 소재로 제작됐고 듀얼 냉각 구조를 도입해 상단부까지 냉기 전달이 균일한 것이 특징이다.

‘진공 쌀 냉장고’는 기존 제품의 다양한 편의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사용 편의성은 더욱 강화됐다. 간편한 원터치 진공 해제 버튼으로 손이 부족한 주방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LED 인디케이터가 작동 상태를 직관적으로 나타낸다. 바닥 면에 이동 바퀴와 미끄럼 방지 고무가 있어 쌀을 담아 쉽게 옮길 수 있다. 적정 온도에 도달하면 전력이 자동으로 켜지고 꺼지는 제어 기능을 탑재해 전력 효율도 높였다.

쌀 전용 냉장고인 만큼 20kg의 넉넉한 용량에, 이중 투명창을 적용해 쌀 잔량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깔끔한 화이트 컬러에 모서리가 부드러운 모던한 사각으로 어디에 두어도 주방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진다.

락앤락 관계자는 “맛있는 밥맛 그리고 최적의 쌀 보관을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해 각고의 연구개발 끝에 출시한 제품”이라며 “사용자를 고려한 기능에 락앤락의 기술력을 더한 제품으로 주방의 새로운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를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