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무대 장악한 '아이오닉6'… 월드카 어워즈 3관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6가 '2023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WCOTY)를 수상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1월 기아 EV6가 '2023 북미 올해의 차'로 선정된 데 이어 아이오닉6가 세계 올해의 자동차를 수상하면서 세계 3대 자동차 상 중 2개상을 독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전날(현지시각) 열린 '2023 월드카 어워즈'에서 아이오닉6가 '2023 세계 올해의 자동차'를 비롯 '2023 세계 올해의 전기차', '2023 세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에 선정되며 3관왕을 달성했다.
기아 EV6 GT는 '세계 고성능 자동차'에 이름을 올리면서 현대차그룹은 월드카 어워즈 전체 6개 부문 중 4개 부문을 휩쓸었다.
현대차그룹은 2020년 기아 텔루라이드를 시작으로 2022년 아이오닉5, 올해 아이오닉6까지 4년 동안 세차례 세계 올해의 자동차를 수상하며 세계 자동차시장을 장악했다.
현대차그룹은 아이오닉5와 아이오닉6의 연속 수상은 자사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개발된 전용 전기차의 우수성이 입증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자평했다.
세계 올해의 자동차는 '북미 올해의 차'(NACTOY), '유럽 올해의 차'(COTY)와 함께 세계 3대 자동차 상으로 꼽히며 특정 지역 시장을 기반으로 평가하는 다른 두 상과 달리 세계를 대상으로 한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1월 기아 EV6가 '2023 북미 올해의 차'로 선정된 데 이어 아이오닉6가 세계 올해의 자동차를 수상하면서 세계 3대 자동차 상 중 2개상을 독식했다.
세계 올해의 자동차는 30개 차종이 후보에 올랐으며 이 가운데 현대차 아이오닉6, 기아 니로, 'BMW X1·iX1' 등 3개 차종이 경합을 벌인 끝에 아이오닉6가 수상했다.
아이오닉6는 프리미엄 전기차인 'BMW i7'과 '루시드 에어'를 제치고 '세계 올해의 전기차'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와 루시드 에어를 누르고 '세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에도 선정되며 세계무대에 이름을 새겼다.
이밖에 기아 EV6 GT는 내연기관 차량인 '닛산 Z'와 '토요타 GR 코롤라'를 제치고 '세계 고성능 자동차' 부문을 수상하며 고성능 전기차의 우수한 동력성능을 입증했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이번 수상은 현대차가 전동화 시대의 글로벌 리더로 발돋움하고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자로 나아가기 위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월에 나오는 삼성 '갤럭시Z플립5', 이렇게 생겼구나 - 머니S
- 박미선, 파격적 '보디프로필'… "운동 미친듯이 했다" - 머니S
- "최애 아이돌 숲에서 만나자"… '1020'이 한강 가는 이유 [Z시세] - 머니S
- 이태원 76억원 주택 허물고 5층 대저택… BTS 정국, 이웃은? - 머니S
- 김성주 아들, 김민율 '폭풍성장'… 키가 벌써 이만큼? - 머니S
- 김준호♥김지민, '결혼' 계획?… "사회는 유지태가" - 머니S
- 3일 만 각방→ 3개월 만 파혼… 배도환 "혼인신고 NO" - 머니S
- "녹화 중 병원이송?"… 영탁, 고통 호소에 '촬영 중단' - 머니S
- '와르르' 성남 정자교 붕괴 원인은… 노후화 때문? - 머니S
- 고교생에 마약 음료 건넨 용의자 검거… 공범 1명 자진 출석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