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에서 버스 역주행…화물차 3대와 연쇄 충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속도로에서 버스 역주행으로 인해 연쇄 충돌사고(사진)가 발생했다.
6일 경찰 및 한국도로공사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45분쯤 경기 여주시 가남읍 중부내륙고속도로 서울방면 여주분기점 부근 도로에서 60대 A 씨가 모는 버스가 화물차 3대와 연달아 충돌했다.
경찰 조사 결과 A 씨 차량은 사고 직전 여주분기점에서 유턴을 한 뒤 서울방면 1차로로 역주행을 하고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속도로에서 버스 역주행으로 인해 연쇄 충돌사고(사진)가 발생했다.
6일 경찰 및 한국도로공사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45분쯤 경기 여주시 가남읍 중부내륙고속도로 서울방면 여주분기점 부근 도로에서 60대 A 씨가 모는 버스가 화물차 3대와 연달아 충돌했다. 이번 사고로 A 씨와 화물차 운전자 2명이 크게 다쳐 치료를 받고 있고, 나머지 화물차 운전자 1명도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다. 당시 버스에는 A씨 외에 다른 탑승자는 없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조사 결과 A 씨 차량은 사고 직전 여주분기점에서 유턴을 한 뒤 서울방면 1차로로 역주행을 하고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이후 1차로에서 마주 오던 화물차와 충돌한 뒤 2차로를 달리던 화물차 2대와 재차 부딪힌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A 씨의 역주행 이유는 아직 확인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현장 수습을 마치는 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할 방침이다.
박준희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민 “의사면허 무효는 너무 가혹” 호소, 의사면허 유지하나…6일 선고
- “현미, 싱크대 앞에서 넘어져…누군가 빨리 도와줬다면”
- 진중권 “양곡법, 농민 표 신경 쓴 포퓰리즘...언제까지 70세 이상 먹여살리는데 돈을 헛써야 하
- ‘생방송 욕설’ 쇼호스트 홈쇼핑 영구 퇴출에 누리꾼 반응은
- [단독]사우디 1조원대 한화 ‘천무’ 수입 확인…파야드 총참모장 천무부대 전격 방문
- 폴란드 “한·미에 주문한 전투기 오면 우크라에 미그기 모두 지원 가능”
- 이준석 “표 제일 잘 나오는 울산 남구 패배는 심각...PK 심상치 않으면 강남도 안심 못해”
- 혹시 우리 아이도 마셨나?… ‘마약음료’에 떠는 강남 학부모
- 민주당 포기한 ‘전주을’에 강성희 당선...진보당 원내 진출
- 안민석 “윤 대통령·김건희 여사, 정권교체되면 감옥 갈것” 막말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