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면세 산업 구조 변화의 최대 수혜주-한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투자증권은 6일 호텔신라가 면세점 산업 구조 변화의 최대 수혜주라 강조했다.
올해부터 면세점 산업 재편을 위한 따이공향 알선수수료율 축소에 따라 일시적으로 따이공 매출이 감소하면서 시내점 매출액은 전년대비 30% 감소할 것으로 추정된다.
중국의 리오프닝에 따른 소비 회복은 따이공의 수요 증가를 이끌 것이며 개별관광객(FIT) 등 관광객의 회복은 면세점 사업자의 따이공향 공급 축소로 연결될 수 있다.
면세점의 산업 구조가 빠르게 판매자 중심으로 변하는 상황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6일 호텔신라가 면세점 산업 구조 변화의 최대 수혜주라 강조했다. 목표주가는 11만5천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진협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호텔신라의 1분기 예상 매출액을 전년 대비 11% 하락한 9천715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34% 오른 202억원을 전망했다.
올해부터 면세점 산업 재편을 위한 따이공향 알선수수료율 축소에 따라 일시적으로 따이공 매출이 감소하면서 시내점 매출액은 전년대비 30% 감소할 것으로 추정된다. 수익성의 개선도 함께 나타나며 면세(TR)부문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6% 감소한 119억원에서 방어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호텔·레저 사업부는 객실점유율(OCC)의 개선에 힘입어 영업이익 83억원을 기대한다.
일시적으로 감소했던 따이공의 재고 리스토킹 수요는 징동데이를 앞둔 2분기부터 반등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의 리오프닝에 따른 소비 회복은 따이공의 수요 증가를 이끌 것이며 개별관광객(FIT) 등 관광객의 회복은 면세점 사업자의 따이공향 공급 축소로 연결될 수 있다.
면세점의 산업 구조가 빠르게 판매자 중심으로 변하는 상황이다. 또한 하이난섬 관광 수요 개선이 나타나고 있어 중국 면세점의 따이공 수요 대응 의지가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것도 국내 면세점의 따이공과의 협상력에서 우위를 점하게 되는 요인이 될 것이다.
이 연구원은 "산업재편의 성과가 확인되면서 호텔신라의 실적 전망치 상향 가능성이 높다"며 "중국인 단체관광 허가 시에는 전망치 상향은 물론 밸류에이션 상단도 높일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그러면서 "업사이드 리스크를 대비해야 한다"고 짚었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라시아 횡단 도전기] <8> 오딧세이 시베리아(하비롭스크)
- "수험생에 네잎 클로버 찰떡"…수능 마케팅 활발
- [겜별사] 시야 활용 플레이가 '일품'…크래프톤 탑다운 슈팅 '프로젝트 아크'
- "비건을 잡아라"…식물성 식품 개발 '열풍'
- "재벌식 재건축 알박기"…한남하이츠 해법 '미궁' [현장]
- [오늘의 운세] 11월 9일, 기분 좋은 하루가 예정된 띠는?
- "흑인은 노예농장서 목화 따"…美 대선 다음날 괴문자 살포
- '강남 7중 추돌' 운전자, 신경안정제 검출…'약물운전' 맞았다
- "골든타임 총력"…침몰 금성호 실종자 12명, 밤샘 수색한다
- '20.5kg로 사망'…아내 가두고 굶겨 숨지게 한 50대, 2년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