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컴백과 동시에 음원차트 휩쓸어…미니 10집 전곡, 음원차트인+아이튠즈 10개국 톱10

이정혁 2023. 4. 6. 08: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에이핑크(Apink)가 컴백과 동시에 음원차트를 휩쓸며 미니 10집 컴백 활동 청신호를 켰다.

지난 5일 발매된 에이핑크 열 번째 미니앨범 'SELF(셀프)' 타이틀곡 'D N D(디 앤 디)'가 발매 직후인 오후 7시 기준 멜론 4위, 지니 5위 등 주요 음원사이트 최신 차트에 최상위권으로 진입한 가운데, 멜론 톱100에 진입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걸그룹 에이핑크(Apink)가 컴백과 동시에 음원차트를 휩쓸며 미니 10집 컴백 활동 청신호를 켰다.

지난 5일 발매된 에이핑크 열 번째 미니앨범 'SELF(셀프)' 타이틀곡 'D N D(디 앤 디)'가 발매 직후인 오후 7시 기준 멜론 4위, 지니 5위 등 주요 음원사이트 최신 차트에 최상위권으로 진입한 가운데, 멜론 톱100에 진입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또한 멜론 및 지니 최신 차트에 수록곡 전곡이 차트인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또한 해외 차트에서도 강력한 화력을 자랑했다. 신보 'SELF'는 같은 날 밤 10시 기준(한국 시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폴, 베트남 1위, 인도네시아, 터키, 홍콩 등 2위, 멕시코, 대만 3위, 태국 6위 등 10개국 톱10을 기록한 데 이어, 미국과 영국 차트까지 진입하는 등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에이핑크는 이날 음원 공개 전 오후 5시 에이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세계 생중계 된 컴백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만났다. 최근 일본 도쿄, 오사카, 홍콩, 대만 등에서 진행한 팬 콘서트 'Pink drive(핑크 드라이브)'와 관련한 토크부터, 포인트 안무 소개, 곡 작업 및 뮤직비디오와 재킷 촬영 비하인드 토크, 앨범 언박싱 등 다양한 순서를 특유의 유쾌한 에너지와 재치 넘치는 입담으로 꾸려갔다.

에이핑크 멤버들은 "오랜만에 판다(공식 팬클럽명)들에게 힘을 줄 수 있는 음악을 한다는 것 자체가 행복하고 즐겁습니다. 우리 노래 들으면서 많이 힐링을 받았으면 좋겠다"라고 새 앨범 발매 소감을 밝혔다. 이어, "에이핑크의 이번 활동도 많이 사랑해주시고 다음 주에 있을 저희 팬 콘서트도 많이 관심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며 훈훈한 분위기 속 약 60분 간의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에이핑크의 신곡 'D N D'는 에이핑크만의 밝은 에너지가 묻어나는 팝 댄스 곡으로, 높고 신선한 프레이즈와 그루브가 인상적인 곡이다. 자신의 색을 찾지 못한 채 희망을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그 누구도 방해하지 않으니 너만의 세상을 상상해 보라는 힐링과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에이핑크의 미니 10집 'SELF'는 '본 모습', '자아'를 뜻하는 앨범명에 걸맞게 타인이 원하는 모습이 아닌 온전히 '나' 본연의 모습으로 존재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신보에는 'D N D'외에도 'Withcha(윗챠)', 'Me, Myself & I(미, 마이셀프 앤 아이)', 'Candy(캔디)', '나만 알면 돼' 등 다채로운 장르의 총 5개 트랙을 수록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성료하며 컴백 청신호를 밝힌 에이핑크는 주요 음악방송 무대를 비롯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로 컴백 활동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