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아리랑제 9월 14∼17일 개최

유주현 2023. 4. 6. 05: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재단 이사회서 일정·프로그램 확정

정선아리랑문화재단(이사장 최종수, 이하 재단)은 제48회 정선아리랑제를 오는 9월 14~17일까지 4일간 개최키로 확정했다.

재단은 지난 4일 아리랑센터에서 제79차 이사회를 열고 2023 문화관광축제인 ‘제48회 정선아리랑제·제11회 세계대한민국아리랑축전” 개최 일정을 확정했다. ‘국민고향 정선! 가고싶다 정선아!’를 주제로 열리는 올해 정선아리랑제는 칠현제례를 시작으로, 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과 정선어린이합창단의 정선군민의 염원인 가리왕산 국가정원 유치와 국민고향 정선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아리랑대합창으로 펼쳐진다.

축제기간동안 매일 전통음악과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가 함께하는 아리랑 콘서트도 열린다. 특히 올해는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VR체험관과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관, 그리고 새롭게 단장해 개장한 가리왕산 케이블카·국가정원 조성 홍보관을 행사 기간 중 통합으로 운영해 국민의 궁금증 해소는 물론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유주현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