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가장 관심 분야 ‘취업’ 아니다…10명중 9명 “재테크·부동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 10명 중 9명은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5일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성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가장 관심 있는 분야'를 묻는 복수 질문에 '재테크'와 '부동산' 관련 답변이 각각 91.8%, 61.0%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 10명 중 9명은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관련 분야 교육열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5일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성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가장 관심 있는 분야’를 묻는 복수 질문에 ‘재테크’와 ‘부동산’ 관련 답변이 각각 91.8%, 61.0%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이직, 정보기술(IT)·전자기기, 어학 등은 그 뒤를 이었다.
재테크 및 부동산에 이어 공인중개사 시험에 관심을 가지는 응답자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에 참여한 응답자의 53.6%가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 관심이 있다’고 답한 것으로 조사됐다.
공인중개사 시험에 관심이 있다고 답변한 응답자를 대상으로 이유를 묻자 ‘부동산·투자·재테크 공부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라는 응답이 76.5%로 가장 높았다. ‘노후 대비를 위해서’, ‘자기계발 목적’ 등의 이유도 있었다.
에듀윌 관계자는 "재테크, 부동산에 대한 MZ세대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적 지식으로 경제 활동의 기초 체력을 키우려는 수요 역시 늘고 있다"고 말했다.
곽선미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중권 “양곡법, 농민 표 신경 쓴 포퓰리즘...언제까지 70세 이상 먹여살리는데 돈을 헛써야 하
- ‘생방송 욕설’ 쇼호스트 홈쇼핑 영구 퇴출에 누리꾼 반응은
- [단독]사우디 1조원대 한화 ‘천무’ 수입 확인…파야드 총참모장 천무부대 전격 방문
- “최근까지 정정했는데”… 故 현미, 한달 전 모습 재조명
- ‘한국사위’ 호건 전 주지사 비서실장, FBI와 총격 중 사망
- 혹시 우리 아이도 마셨나?… ‘마약음료’에 떠는 강남 학부모
- “믿습니까?” “믿습니다!” 일반인도 반복적 교리에 세뇌되면 광신도 전락[Who, What, Why]
- “현미, 싱크대 앞에서 넘어져…누군가 빨리 도와줬다면”
- 재혼 맞선 본 돌싱남, 상대녀 ‘노브라’에 화들짝…“신체조건이 중요”
- 분당 정자동서 교각 보행로 붕괴…40대 여성 사망, 1명 중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