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기업용 `토큰증권 올인원` 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 C&C는 ST(토큰증권)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기업을 위한 'ST 올인원(All In One)' 서비스를 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기존 주식시장에서 거래하기 어려웠던 자산을 활용한 토큰증권 사업 희망기업들은 'ST 올인원' 서비스 이용만으로 자산가치 평가부터 ST 발행까지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 C&C는 ST(토큰증권)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기업을 위한 'ST 올인원(All In One)' 서비스를 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ST 올인원'은 ST 대상 자산 발굴부터 자산 가치 평가, ST 상품 설계, ST 발행 및 운용에 이르는 전 과정을 포괄하며 단계별 사업자들을 연계시키는 ST 종합 서비스다. 기존에 거래가 어려웠던 사내 자산들을 기반으로 토큰증권 발행을 희망하는 기업을 비롯해 토큰증권 발행 및 등록 관리기업, 토큰증권 자산가치 평가기업들이 보다 신뢰성 있고 안전한 토큰증권 서비스 제공을 요청하는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개발됐다.
'ST 올인원'은 '체인제트(ChainZ) ST 플랫폼'을 중심으로 △ST 발행·유통 기업용 플랫폼 서비스 △기초 자산 보유 기업용 ST 상품 개발 서비스 △법률 자문·컨설팅 등 관련 규제 분석 및 대응 서비스로 구성됐다. 기업들은 자신이 필요한 영역의 ST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ST 올인원' 내에서 자신들이 가진 전문 역량 제공을 희망하는 기업들도 서비스 영역을 골라 참여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주식시장에서 거래하기 어려웠던 자산을 활용한 토큰증권 사업 희망기업들은 'ST 올인원' 서비스 이용만으로 자산가치 평가부터 ST 발행까지 가능하다. 사내 혁신사업이나 기술투자가 필요한 기업들도 토큰증권을 통해 자금 조달을 타진해볼 수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증권사 등 토큰증권 발행·등록 관리기업들은 신규 토큰증권 고객들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기술적 지원도 받을 수 있다.
SK C&C는 이번 'ST 올인원' 이용 및 참여 기업들과 함께 토큰증권 규제 샌드박스 참여 및 사업 공동 개발도 추진할 계획이다. 토큰증권은 건물, 상품, 미술품, 기술 등 기초 자산 유형에 따라 여러 서비스로 전개될 수 있고 시장 상황에 따라 규제 샌드박스 적용이 빠르게 이뤄질 수 있는 시장이다.
최철 SK C&C 웹3테크그룹장은 "'ST 올인원'을 통하면 기업 누구나 보유중인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토큰증권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며 "토큰증권을 중심으로 새로운 국내 투자 생태계를 조성해 'ST 올인원' 이용 기업 모두 빠르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허구연도 깜짝 놀란 "역대급 돌직구"…尹 비밀 연습 장면 영상 공개
- "독도 한국 영토 맞느냐" 질문에 "절대 아니다"답한 韓총리 해명 진땀
- "생활고는 아니다"…김새론 벌금 2000만원 받은 후 한 말
- 홀덤펍서 플레이 즐긴 김새론…`음주운전 사고` 오늘 선고
- 초등생에 커터칼 휘두른 용의자 잡고보니 고등학생
- KDI "중장기 민간소비 증가율 1%대 중반"
-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누르고 수익성 톱2 등극
- 믿을 건 밸류업뿐인데…세제 인센티브, 국회 통과 `하세월`
- 코스피 하락 베팅 `곱버스` 거래량↑…"트럼프 리스크 주의해야"
- 성수·영등포 확 바뀌나… 서울 준공업지역 규제 확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