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어렸을 때 꿈은 가수..이하이와 음역대 같아”(AOMG)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툰 작가 기안84가 이하이에게 보컬 트레이닝을 받았다.
이날 기안84는 보컬 트레이닝을 받으러 노래방을 찾았다.
이에 이하이는 "그거 좀 높은데"라며 깜짝 놀랐고 기안84는 "그 정도가 내 음역대에 맞다"라고 자랑했다.
노래 트레이닝을 끝낸 이하이는 제작진에게 "기안84는 분명 그 안에 숨어있는 톤이 있다. 노래 습관들이.."라며 말끝을 흐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지윤기자] 웹툰 작가 기안84가 이하이에게 보컬 트레이닝을 받았다.
5일 유튜브 채널 ‘AOMG’에는 ‘기안84 (KIAN84), 막내84 EP. 01 노래 배우기’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기안84는 보컬 트레이닝을 받으러 노래방을 찾았다. 일일 보컬 트레이닝은 가수 이하이.
기안84는 “사실 어렸을 때 꿈이 가수였다. 음치도 아니고 박자는 가지고 논다”고 말하며 민망한 듯 고개를 숙였다.
그러면서 “연습을 좀 했다. 음역대가 나와 같은 음역대이더라. 이하이의 ‘ONLY’를 연습했다”라고 털어놨다. 이에 이하이는 “그거 좀 높은데”라며 깜짝 놀랐고 기안84는 “그 정도가 내 음역대에 맞다”라고 자랑했다.
한껏 열창하며 노래를 마치자 이하이는 “톤이 좋다. 대신 기교를 빼고 5-6키 정도 낮추고 부르면 좋을 것 같다”고 조언했다.
노래 트레이닝을 끝낸 이하이는 제작진에게 “기안84는 분명 그 안에 숨어있는 톤이 있다. 노래 습관들이..”라며 말끝을 흐렸다. 이어 “옥타브가 계속 왔다 갔다 하시더라. 다른 키를 찾으려고 하신 것 같다. 기안84님, AOMG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실 수 있으면 좋겠다. ONLY 커버 기대하겠다”고 덧붙이며 마무리했다.
merry0619@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송지효·지석진 소속사 우쥬록스, 임금체불에 출연료 미정산까지…직원 퇴사 러시
- 엄정화 “임원희와 옛날에 사귀었다” 깜짝 폭로(돌싱포맨)
- 아무리 좋아도 그렇지…배우 최정윤, 영화 ‘리바운드’ 불법 촬영 구설
- 핵심선수 하나둘 사라지는 키움, 이정후 이틀연속 라인업 제외·원종현 부상 이탈[SS고척in]
- 사유리, 한국어 실력 논란에 억울 “강남이 거짓말 해..허언증있다”(빨리요)
- 미나 “신혼 때 빚더미 오른 ♥류필립母에 4천만원 드려”(진격의언니들)
- [단독]직원 임금 체불 우쥬록스 대표 “2월 급여 오늘 지급, 연예인 출연료 10일 정산예정”
- 유연석, 허위폭로에 입 열었다 “그런 것에 흔들리지 않아”
- 박원숙 “사고로 잃은 子, 가해자로 추정된 사람에게 연락 와” 오열(같이삽시다)
- [단독]현미 조카 한상진 울먹 “美 촬영 중 비보, 어제까지 정정하셨는데...”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