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4월 5일 MBN 뉴스7 주요뉴스
▶ '양호' 판정이었는데…정자교 붕괴 1명 사망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있는 정자교 인도 부분이 무너져 보행자 1명이 숨지고 1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정자교는 지난해 분당구청이 실시한 정기 안전점검에선 '양호' 판정을 받았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고교생에 '마약 음료' 건넨 2명 검거 서울 대치동 학원가에서 마약 성분이 들어간 음료를 집중력 강화 음료라고 속이고 고등학생들에게 건넨 두 명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찰은 아직 검거되지 않은 일당 두 명을 추적하고 있습니다.
▶ 강남 살인 신상공개…피의자 1명 추가 체포 경찰이 서울 강남 납치·살인 사건 혐의로 구속된 연지호·황대한·이경우의 신상을 공개했습니다. 사주한 것으로 알려진 피의자 1명도 경기도 용인에서 추가로 체포했습니다.
▶ 학폭 기록 대입 정시 반영…보존 기간 확대 정부와 국민의힘이 대입 수시전형에 반영되는 학교폭력 가해 기록을 정시전형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학폭 기록 보존기간을 취업 시기까지 늘리는 안도 검토합니다.
▶ '호우·강풍' 제주 항공편 한때 무더기 결항 어젯밤부터 제주에 강한 비바람이 몰아쳐 국내선 220여 편이 결항했습니다. 대체편을 찾는 승객들로 북새통을 이룬 제주공항은 오후 들어 호우주의보와 강풍특보가 해제되면서 점차 정상화되고 있습니다.
▶ "나는 무죄…검찰 기소는 선거 개입" 성추문 입막음 의혹 등으로 법정에 선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34건의 중범죄 혐의에 대해 모두 무죄를 주장했습니다. 법원 출두 후엔 "검찰 기소는 엄청난 선거 개입"이라며 발끈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강남 살인 3인조 신상공개…이경우·황대한·연지호
- [속보] 윤 대통령, 美상하원 연설 초청에 “한미동맹 70주년…역사적 연설 기뻐”
- 방탄소년단 지민, 첫 솔로 앨범 ‘FACE’로 빌보드 ‘핫 100’ 1위
- 미 B-52H 전략폭격기 한반도 전개…한미 연합 공중훈련
- 대마 16차례 팔고 흡입 '남양유업 창업주 손자' 1심 징역 2년
- '밥 한공기 비우기' 논란에…김웅 ″먹방 정치? 쯔양이 당대표 해야″
- ″흰 바지 여성만 노렸다″…공포에 떠는 방콕 여성들, 무슨 일?
- 논란 키운 김영환 충북지사 해명…“물만 마셨다”→“입에 댔을 뿐 마시진 않았다”
- 노동계 ″최저임금 1만2천원″ 주장…경영계 ″이러면 알바 못뽑아″
- 수습 떼고 선물까지 돌렸는데…민원인 상대 후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