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협의회, 부활절 남북공동기도문…"전쟁이라는 쉼표를 평화의 마침표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가 부활절을 앞두고 남북공동기도문 남측 초안을 발표했습니다.
교회협은 기도문에서 "한반도에 어느 때보다 전쟁의 위기가 고조된 지금 하나님께서 베푸신 평화와 안녕이 한반도에 임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밝혔습니다.
한(조선)반도에 어느 때보다 전쟁의 위기가 고조된 지금, 하나님께서 베푸신 평화와 안녕이 한반도에 임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가 부활절을 앞두고 남북공동기도문 남측 초안을 발표했습니다.
교회협은 기도문에서 "한반도에 어느 때보다 전쟁의 위기가 고조된 지금 하나님께서 베푸신 평화와 안녕이 한반도에 임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밝혔습니다.
교회협은 또, "70년이 넘는 세월동안 남북이 나뉘어 상처와 아픔을 치유하지 못한 채 여전히 전쟁 준비를 통해 서로를 억제하고 있다"며, "이제는 끝나지 않은 전쟁 70년을 끝내고 치유되고 화해된 한반도로 변화시켜달라"고 기도했습니다.
이어 "평화의 왕으로 오신 예수그리스도께서 아직 끝나지 않은 전쟁이라는 쉼표를 영구한 평화의 선포라는 마침표로 변화시켜주시기를" 기도했습니다.
다음은 부활절 남북 공동기도문(남측초안) 전문입니다.
2023년 부활절 남북(북남) 공동기도문 (남측초안)
한(조선)반도에 어느 때보다 전쟁의 위기가 고조된 지금, 하나님께서 베푸신 평화와 안녕이 한반도에 임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정의가 분단의 불의가 가져온 고통 속에 살아가는 한반도에 치유와 화해의 영으로 임하셔서, 불의한 세력들에 의해 적대와 반목으로 얽힌 한반도의 갈등의 실타래를 한 올, 한 올 풀어내길 간절히 소원합니다.
하나님,
화해의 영으로 한반도에 임하셔서 남북의 적대를 사라지게 하옵소서.
한반도를 둘러싸고 신 냉전적 세계질서를 구축하고 있는 불의한 제국들의 전쟁연습으로 인해 남북의 정상들이 다짐했던 평화의 약속들은 온데간데없이 사라지고 남과 북이 연일 서로를 비방하며 적대감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한반도는 각종 첨단 무기들의 전시적 실험장으로 변화되었고, 언제 전쟁이 터질지 모르는 화약고가 되어버렸습니다. 7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남북이 나뉘어 상처와 아픔을 치유하지 못한 채 여전히 전쟁준비를 통해 서로를 억제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끝나지 않는 전쟁 70년을 끝내고 약속한 평화를 실현하므로 치유되고 화해된 한반도로 변화시켜 주옵소서.
하나님,
일치의 영으로 한반도에 임하셔서 남북의 서로 신뢰가 회복되게 하옵소서.
약속한 평화가 실현되지 않으면서 상호 불신과 적대감만 쌓였습니다. 공동의 번영과 상생을 말하는 이면에 갈등과 대결을 조장했습니다. 하나님의 평화, 화해, 그리고 일치를 입으로만 고백하고 몸으로 살아내지 못함을 회개합니다. 남북이 서로 신뢰의 길을 걸으므로 한반도가 화평의 통로로, 세계평화의 교두보로 역사하게 하옵소서. 남북의 정상들과 한반도에 살아가는 사람들이 화해와 일치의 영으로 다시금 신뢰를 회복하고 하나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
사랑의 영으로 한반도에 임하셔서 남북의 관계 속에 화해와 평화가 임하게 하옵소서.
비무장지대를 사이에 두고 강대강 벼랑 끝 전술로 대치하고 있는 한반도에 하나님의 평화를 선포하옵소서. 남과 북의 사람들, 특별히 하나님의 교회에 화해의 영을 부어주셔서 미움과 분열의 자리에 사랑과 일치의 마음이 싹트고 열매 맺게 하옵소서. 불신과 대립의 입술에 상호존중과 서로를 이해하는 대화의 입술을 허락해주옵소서. 폭력과 파괴의 전장이 상생과 생명의 터전이 되게 하옵소서. 아직 끝나지 않은 전쟁이라는 쉼표를 영구한 평화의 선포라는 마침표로 변화시켜 주옵소서. 어느 때보다 차가워진 마음의 자리에서 서슬푸른 전쟁의 위기를 경험하는 오늘 우리에게 다시 한번 화해 통일의 염원을 갖게 하시고,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남과 북을 화해와 일치로 이끌어 주옵소서. 평화의 왕으로 분단된 한반도에 오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2023년 4월 9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조선그리스도교련맹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송주열 기자 jy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고위원 설화에 고개 숙인 김기현, '의원 수 축소' 승부수 통할까[정다운의 뉴스톡]
- 與, 양곡법 대책으로 '직불금 확대'…한전·가스공사엔 '구조조정' 강조
- 이재명 "부모묘소 훼손 유감…악의없이 벌어진 부분은 선처 요청"
- 경찰, "이재명 대표 기 보충 의식" 주장 사실 여부 확인 나서
- 10명 탑승 日자위대 헬기 오키나와서 비행 중 실종
- 대통령실, 4·5 재보선 결과에 "민심 면밀히 살피겠다"
- 중학생 제자와 부적절 관계 전 기간제 교사 실형
- 올해 산지 쌀값 20만원 유지 추진…'직불금 예산 5조원으로 확대'
- 이재명 대표 부모 묘 훼손, 반전 결말 맞나[어텐션 뉴스]
- "전단지에 마약 사탕 끼웠다더라"…강남 학원가 덮친 공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