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유미 KBSN 해설위원, 세자르호 코치로 합류[오피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유미 KBSN 스포츠 해설위원이 여자배구 대표팀 코치로 선임됐다.
대한배구협회는 2023년 제6차 이사회를 개최하여 한유미 위원을 여자배구 대표팀 코치로 선임했다고 5일 공식 발표했다.
2010 광저우아시안게임 은메달, 2012 런던올림픽 4강 등 여자배구를 대표하는 선수로 자리잡은 그는 2018년 은퇴 이후에는 KBS N 스포츠 해설위원으로 마이크를 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강예진기자] 한유미 KBSN 스포츠 해설위원이 여자배구 대표팀 코치로 선임됐다.
대한배구협회는 2023년 제6차 이사회를 개최하여 한유미 위원을 여자배구 대표팀 코치로 선임했다고 5일 공식 발표했다.
한유미 신임 코치는 2005년 현대건설에 입단해 프로 무대를 밟았다. 2010 광저우아시안게임 은메달, 2012 런던올림픽 4강 등 여자배구를 대표하는 선수로 자리잡은 그는 2018년 은퇴 이후에는 KBS N 스포츠 해설위원으로 마이크를 잡았다.
한 코치는 오는 5월 30일부터 시작되는 2023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를 시작으로 세자르 에르난데스 곤잘레스 여자대표팀 감독을 보좌한다.
이후 2023 아시아여자배구선수권, 2024 파리올림픽 예선전을 포함하여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종료일까지 국가대표팀을 이끌 예정이다. kk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송지효 소속사, 직원 퇴사 러시... 출연료 미정산에 직원 임금체불
- 엄정화 “임원희와 옛날에 사귀었다” 깜짝 폭로(돌싱포맨)
- [단독]직원 임금 체불 우쥬록스 대표 “2월 급여 오늘 지급, 연예인 출연료 10일 정산예정”
- 핵심선수 하나둘 사라지는 키움, 이정후 이틀연속 라인업 제외·원종현 부상 이탈[SS고척in]
- 사유리, 한국어 실력 논란에 억울 “강남이 거짓말 해..허언증있다”(빨리요)
- 미나 “신혼 때 빚더미 오른 ♥류필립母에 4천만원 드려”(진격의언니들)
- 아무리 좋아도 그렇지…배우 최정윤, 영화 ‘리바운드’ 불법 촬영 구설
- 유연석, 허위폭로에 입 열었다 “그런 것에 흔들리지 않아”
- 박원숙 "사고로 잃은 子, 가해자에게 연락 와"
- [단독] 한상진, 이모 현미 별세에 "어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