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사, 코딩교육 플랫폼 엘리스와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그래밍 교육 브랜드인 멋쟁이사자처럼(이하 멋사)이 코딩 및 디지털 전환(DX) 교육 플랫폼 엘리스와 인재교육을 위한 협업을 맺었다.
이두희 멋사 대표는 "멋사의 교육 운영 노하우가 엘리스의 고도화된 LXP에 더해질 생각을 하니 벌써 기대가 크다"며 "이번 협약으로 국내 IT 인재 교육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협력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화빈 기자] 프로그래밍 교육 브랜드인 멋쟁이사자처럼(이하 멋사)이 코딩 및 디지털 전환(DX) 교육 플랫폼 엘리스와 인재교육을 위한 협업을 맺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멋사는 정규 부트캠프, 해커톤(Hackathon), 경진대회 등 교육 관련 행사에서 엘리스의 ‘LXP(학습 경험 플랫폼)’와 실습 클라우드 환경을 활용할 예정이다.
양사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해커톤도 공동 개최할 계획이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개발자·기획자·디자이너 등 참가자들이 제한 시간 내 아이디어와 서비스를 개발하는 공모전을 뜻한다.
이두희 멋사 대표는 “멋사의 교육 운영 노하우가 엘리스의 고도화된 LXP에 더해질 생각을 하니 벌써 기대가 크다”며 “이번 협약으로 국내 IT 인재 교육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협력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화빈 (hwa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도시라는 말 무색"...2명 사상, 분당 정자교 붕괴 현장 전면통제
- '자발적 회수' 맥심 모카골드 마시고 아프면 보상 어떻게?[궁즉답]
- "ATM 양보할게" 대장암 4기 투병 중인 경찰의 촉이 울렸다
- 20년 된 베테랑 소방관…이제 와 "합격 취소" 무슨 일?
- 김민재 발굴 스승 "발언 실수 아닐 것…연락 한번 없어"
- 전도연 "'유퀴즈'에서 친구 외친 유재석, 연락처는 안 주더라" [인터뷰]②
- 산정상서 먹는 라면이 맛있는 이유
- '양곡법 반대' 진중권의 논리, "70대 얼마 뒤 돌아가시니 돈 헛쓰는 것"
- 학폭, 정시 반영 사실상 확정…학생부 기록 보존도 연장
- 시화호 토막시신 사건…'도박중독' 중국인 남편 짓이었다[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