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천안 봉명3구역 재개발 수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호건설은 충남 천안 봉명동 '봉명3구역 주택재개발사업'(조감도)을 수주했다고 5일 밝혔다.
천안 봉명동에 지하 2층~지상 29층, 12개 동에 아파트 1272가구를 짓는 사업이다.
천안역 인근에는 천안시가 추진 중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한창이다.
천안 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비롯해 천안 역세권 혁신지구, 그린스타트업타운 조성사업 등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9층 12개동 1272가구 규모
금호건설은 충남 천안 봉명동 ‘봉명3구역 주택재개발사업’(조감도)을 수주했다고 5일 밝혔다.
천안 봉명동에 지하 2층~지상 29층, 12개 동에 아파트 1272가구를 짓는 사업이다. 공사비는 총 2798억원 규모다. 착공은 이주와 철거가 이뤄진 뒤 내년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금호건설은 이번 사업지에 첨단, 에너지 절감, 안전·보안, 친환경, 지하주차장 시스템 등 ‘5대 어울림 시스템’을 적용한다. 타입별 특화 평면 설계로 서비스 면적을 넓히고 수납공간을 많이 제공한다. 단지 내 조경시설로 테마 가든과 수경시설 등이 조성된다.
천안역 인근에는 천안시가 추진 중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한창이다. 천안 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비롯해 천안 역세권 혁신지구, 그린스타트업타운 조성사업 등이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 주거복지 실현, 도시 경쟁력 확보 등의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봉명 3구역은 다양한 도시재생 사업의 배후 수혜단지로 꼽힌다.
지하철 1호선 천안역과 봉명역이 가까운 편이다. 쌍용대로변에 접해 있고 천안IC, 천안JC 등을 통해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고속도로로 진입하기 쉽다. 천안고속버스터미널과 천안종합버스터미널도 가깝다. 사업지 인근 도보권 내에는 봉서·성정초가 들어서 있다. 봉서중, 천안고 등도 있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내 통장 위험하다"…믿었던 은행 보안프로그램 '배신'
- '세계 최고 갑부' 다녀가더니…올 봄 한국서 벌어질 일
- '빽다방'도 손들었다…카페 사장님 한숨, 이런 이유 있었네
- "한 살 아이 두고 밤 11시 귀가"…워킹맘 창업자의 눈물
- 삼성 '반도체 쇼크' 이 정도일 줄은…"LG전자에 역전당할 판"
- '연정훈♥' 한가인, 일찍 결혼한 이유 있었네…"난 돌잔치 안 해, 우리 아이는 돈 잡았다" ('신들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크롭톱 뽐낸 늘씬 몸매...시선강탈
- 휴가가서 복권 한 장 샀을 뿐인데…65억 당첨된 미국인
- 유재석, 양심 고백 "뷔페에서 딸기잼·버터 가져온 적 있다" ('플레이유')
- "내 남편 자리야"…주차장에 '벌러덩' 드러누운 여성 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