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커볼케 현대차 사장, 美 뉴스위크 '위대한 혁신가'로 선정

박채은 기자 2023. 4. 5. 17:3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CCO (사진 제공=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현지시간 4일 미국 뉴욕 세계무역센터에서 진행된 뉴스위크의 '2023 세계 자동차산업의 위대하고 파괴적인 혁신가들' 시상식에서 2개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현대차그룹 CCO인 루크 동커볼케 사장이 '올해의 디자이너' 부문, 제네시스의 복합 브랜드 거점인 제네시스 하우스가 '올해의 마케팅 전략' 부문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동커볼케 사장은 현대차그룹의 디자인 기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합니다. 전기차 시대 전환을 앞두고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한 '엑스 콘셉트(X Concept)' 시리즈와 제네시스 플래그십 세단 G90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습니다.

제네시스 하우스는 뉴욕 맨해튼의 문화 예술 중심지 '미트패킹 디스트릭트'에 위치한 복합 브랜드 거점으로 차량 전시 쇼룸뿐 아니라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공연장 등 다양한 문화 체험 공간을 통해 제네시스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담아낸 공간입니다.

글로벌 유력 시사주간지 뉴스위크는 이번 시상식을 통해 총 9개 부분에 걸쳐 자동차 산업에서 획기적이고 창의적인 변화를 이끈 인물과 단체를 선정해 수상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