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가장 좋은 견과류는 '이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견과류는 단백질이 풍부해 채식을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단백질을 섭취원이다.
대부분 견과류가 건강한 지방, 섬유질, 단백질을 제공하지만 호두와 아몬드는 특히 영양이 풍부하다.
건강에 좋은 지방과 단백질이 풍부하고 맛도 좋은 견과류를 더 맛있게 즐기고 싶다면 △ 오트밀, 요구르트, 시리얼 위에 올려 먹기 △ 샐러드 토핑으로 바삭바삭하게 즐기기 △브라우니나 바나나빵을 만들 때 호두 넣기 △ 야채 요리에 곁들이기 △ 스무디에 넣어 먹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어보자.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견과류는 단백질이 풍부해 채식을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단백질을 섭취원이다. 미국 농무부 영양정책 및 홍보센터에서 발행하는 영양 가이드라인 '마이플레이트(MyPlate)'에 따르면, 일반적인 하루 권장 단백질 섭취량은 성인 기준 약 140~170g이다.
대부분 견과류가 건강한 지방, 섬유질, 단백질을 제공하지만 호두와 아몬드는 특히 영양이 풍부하다. 미국 'USA투데이(USA Today)'에서 건강에 가장 좋은 견과류로 호두와 아몬드를 꼽아 효능을 소개했다.
호두 = 호두는 오메가3가 풍부하며, HDL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고밀도지질단백질(high-density lipoprotein)을 의미하는 HDL은 흔히 '좋은 콜레스테롤'로도 불린다. HDL 콜레스테롤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흡수해 간으로 가져와 몸 밖으로 배출한다.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심장병과 뇌졸중 위험이 낮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호두가 기억력과 학습을 높이고 불안 증상 등을 완화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아몬드 = 아몬드는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체내 활성산소와 싸워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비타민 E도 풍부하다. 활성산소는 불안정하고 반응성이 높은 분자로 세포 노화, 손상,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건강에 좋은 지방과 단백질이 풍부하고 맛도 좋은 견과류를 더 맛있게 즐기고 싶다면 △ 오트밀, 요구르트, 시리얼 위에 올려 먹기 △ 샐러드 토핑으로 바삭바삭하게 즐기기 △브라우니나 바나나빵을 만들 때 호두 넣기 △ 야채 요리에 곁들이기 △ 스무디에 넣어 먹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어보자.
정희은 기자 (eun@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간에서 독성 물질 씻어내는 자연식품 5 - 코메디닷컴
- 40세 이후 삼가야 할 음식 10가지 - 코메디닷컴
- 다이어트 30년 전문가, "핵심은 '잘 먹는 것'" - 코메디닷컴
- 심상찮은 갱년기 무릎, 독 되는 운동 vs 약 되는 습관 - 코메디닷컴
- 우유만 마시면 '부글부글'...유제품 완전 끊어야 할까? - 코메디닷컴
- 손톱에 생긴 ‘감염 불꽃’, 온몸 태운다?
- “당신 탓!”....배우자 탓하는 이의 최후는? - 코메디닷컴
- 커피 장단점, 왜 이렇게 들쭉날쭉인가 했더니(연구) - 코메디닷컴
- 수면 부족하면 뱃살 나오는 이유(연구) - 코메디닷컴
- 자꾸 침침해지는 눈… ‘노안’ 막아주는 식품 6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