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독도가 우리 땅?' 野의원 질의에 "절대 아냐"…실언 해프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5일 대정부질문에서 '독도가 우리 땅이 맞는가'라는 야당 의원 질의에 "절대 아니다"라고 답하는 실수를 했다.
한 총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맹성규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이같은 질의에 "절대 아니다"라고 답했다.
예상치 못한 한 총리의 답변에 맹 의원이 황당한 표정으로 "네?"라고 되물었다.
맹 의원은 "독도는 우리 땅이 맞다"고 말한 뒤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찬성하는가"라며 질의를 이어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한덕수 국무총리는 5일 대정부질문에서 '독도가 우리 땅이 맞는가'라는 야당 의원 질의에 "절대 아니다"라고 답하는 실수를 했다.
한 총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맹성규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이같은 질의에 "절대 아니다"라고 답했다. 예상치 못한 한 총리의 답변에 맹 의원이 황당한 표정으로 "네?"라고 되물었다. 장내도 술렁였다. 이내 한 총리는 실언을 인지하고 "죄송하다. 절대로 일본의 영토가 아니다"라고 했다.
맹 의원은 "독도는 우리 땅이 맞다"고 말한 뒤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찬성하는가"라며 질의를 이어갔다. 한 총리는 "국민의 안정과 건강이 최우선이 돼야 한다"며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보전할 수 있다면, 그것은 국제적으로 판단해야 한다"고 답했다.
/정호영 기자(sunrise@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1심·특검 수정안'…국민의힘 총결집
- [헬스+] '과자·가공육' 많이 먹는 비만 아동은 지방간 위험 1.75배↑
- 삼양식품 '용산 시대' 준비?…토지·건물 매입
- 신세계百, 올 마지막 정기 세일..."500여개 브랜드 참여"
- SPC삼립 "SPC GFS, 몬즈컴퍼니 흡수합병"
- "내년이면 성인" 이레, 몰라보게 폭풍 성장했네~ 잘 자란 아역스타 대열 합류 [엔터포커싱]
- 친환경항공유, 가야할 길이지만 투자·제도 걸음마 단계
- 환율·유가 상승으로 수출입물가 6개월 만에 최고치
- 여자친구 차 노린 '차량털이범'…끝까지 쫓은 '남자친구' [기가車]
- "가출 5년 뒤 나타나 '이혼 요구'…'재산분할' 걱정됩니다" [결혼과 이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