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중앙·햇살마루도서관, ‘도서관 지혜학교’ 공모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오산시는 중앙도서관과 햇살마루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도서관협회 주관 '2023 도서관 지혜 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도서관 지혜학교는 중장년층의 생활 속 인문 학습 수요에 대응해 지혜로운 노년의 모델을 만들고 인문의 사회적 의미와 가치확산을 위해 운영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오산시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중앙도서관(031-8036-6158), 햇살마루도서관(031-8036-6505)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산=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오산시는 중앙도서관과 햇살마루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도서관협회 주관 ‘2023 도서관 지혜 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도서관 지혜학교는 중장년층의 생활 속 인문 학습 수요에 대응해 지혜로운 노년의 모델을 만들고 인문의 사회적 의미와 가치확산을 위해 운영된다.
햇살마루도서관에서는 오는 5월부터 7월까지 매주 금요일 총 12회에 걸쳐 ‘중년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자기돌봄’ 강의가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중년기에 겪게 되는 인지, 신체, 감정, 사회적 역할의 변화를 수용하고 건강한 노후를 준비하는 자기돌봄 과정을 탐색하게 된다.
중앙도서관에서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매주 수요일 총 12회에 걸쳐 ‘음식으로 만나는 철학의 지혜’를 진행한다.
수강생들은 철학의 지혜를 통해 음식문화를 바라보며 ‘내가, 무엇을, 어떻게, 왜’먹어야 할지에 대한 스스로의 답을 찾는 인문학적 성찰의 기회를 갖게 된다.
음식, 요리 등에 관한 구절들을 원전과 해설서를 중심으로 접근해 철학자들의 식재료, 레시피, 명상법 등을 적용한 참여형 수업이 운영된다.
참가비 및 별도의 수강료는 없다. 인문학 강좌의 참여 신청 및 자세한 일정 등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 및 오산시 교육포털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기타 문의 사항은 오산시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중앙도서관(031-8036-6158), 햇살마루도서관(031-8036-6505)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권재 시장은 “인문학 강의를 통해 신중년 세대의 삶이 풍요로워지고 지역 주민들의 일상 속 인문학 가치가 더 풍요로워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newswith0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김나정 "필리핀서 마약 투약 자수…제발 도와달라"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집들이 온 절친 남편이 한 짓…홈캠에 찍힌 충격 장면(영상)
- 돌아가는데 뒤통수 가격…가라테 경기하던 초등생 '사지마비'
- 피겨 이해인, '성추행 누명' 벗고 선수 자격 일시 회복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