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10년 이상 방치 미개통 1.98㎞... 2025년 조기 준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 원주시는 5일 기자 브리핑을 통해 원주IC와 혁신도시를 직접 연결하는 동부순환도로 미개통 구간의 조기 개설을 밝혔다.
이 구간은 지난 2009년 공사를 시작하였으나 전체구간 3.74㎞ 중, 봉산동 번재마을에서 소초면 흥양리까지 1.98㎞가 미개통되어 반쪽 도로로 전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주IC에서 혁신도시까지 직접 연결도로 개통
혁신도시 출발 ->기업도시 연결 버스노선 신설
[더팩트ㅣ원주=서백 기자] 강원도 원주시는 5일 기자 브리핑을 통해 원주IC와 혁신도시를 직접 연결하는 동부순환도로 미개통 구간의 조기 개설을 밝혔다.
이 구간은 지난 2009년 공사를 시작하였으나 전체구간 3.74㎞ 중, 봉산동 번재마을에서 소초면 흥양리까지 1.98㎞가 미개통되어 반쪽 도로로 전락했다.
이에, 시는 오는 2025년 상반기까지 98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고, 현재 시공사를 선정 중으로, 상반기 안에 착공할 계획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혁신도시를 출발해 원주역, 원주종합버스터미널, 기업도시를 연결하는 버스노선을 신설하고 신설 시내버스는 11개소의 정류장만 정차해 운행 시간을 최대 50%까지 단축하겠다." 고 밝혔다.
또한, "향후 상지대학교에서 원주종합버스 터미널, 원주역,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를 잇는 노선도 개편할 예정으로 상지대 교내도 운행해 학생들의 불편까지 해소하겠다."고 강조했다.
syi2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밤안개' 현미 타계, MBN '동치미'가 마지막 방송 [TF확대경]
- '尹 거부권'만 바라보는 與…김기현 대표 존재감은 어디로?
- '尹망진창' 민주당, 정부 '민생 뒷전' 공세 풀가동
- 2023 LCK 스프링 "2등 없다" "MSI 간다" 불꽃 튀는 신경전
- [이슈추적] 쇼호스트·홈쇼핑 안일한 태도가 부른 '정윤정 욕설 논란'
- [TF기획·목장갑 인생<끝>] 갈 길 먼 안전한 나라…'비극의 쳇바퀴' 멈추자
- '계엄 문건' 조현천 구속한 검찰…'내란음모' 실체 주목
- 지민·지수, 팀에 이어 K팝 역사 쓴 진격의 솔로[TF프리즘]
- '음주운전 혐의' 배우 김새론 오늘 1심 선고
- KT, '머리 끝부터 발끝까지 바꾼다'...지배구조 개선 방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