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간식도 '헬시플레저' 시대…CU, 두부·병아리콩 건강간식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퍼지는 가운데 편의점에도 건강한 간식이 도입된다.
편의점 CU는 당류는 낮추고 건강한 재료로 만든 스낵 제품군을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CU가 오는 6일 출시하는 신제품은 감자와 두부, 병아리콩 등을 주재료로 한다.
건강한 간식에 대한 수요가 확인된만큼, CU는 연내 관련 상품을 10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퍼지는 가운데 편의점에도 건강한 간식이 도입된다.
편의점 CU는 당류는 낮추고 건강한 재료로 만든 스낵 제품군을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간식을 고를 때도 영양성분과 원료를 고려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CU가 오는 6일 출시하는 신제품은 감자와 두부, 병아리콩 등을 주재료로 한다. 감자 분말 반죽을 오븐에 구워 만든 감자칩은 밀가루 함량이 0.1% 미만이고 설탕 대신 올리고당 등으로 맛을 냈다.
국내산 콩으로 만든 야채두부칩에는 단백질이 동일 용량의 일반 과자보다 2배가량 많은 7g 들어있고, 병아리콩칩에도 단백질이 6g 함유돼있다.
CU에 따르면 프로틴바∙음료 등 고단백 상품 매출은 지난해 106.2% 증가했고,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87.9% 늘었다.
건강한 간식에 대한 수요가 확인된만큼, CU는 연내 관련 상품을 10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서다은 온라인 뉴스 기자 dada@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북한과 전쟁 나면 참전하겠습니까?”…국민 대답은? [수민이가 궁금해요]
- 박지윤 최동석 향한 이혼변호사의 일침…"정신 차리세요"
- “이 나이에 부끄럽지만” 중년 배우, 언론에 편지…내용 보니 ‘뭉클’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식대 8만원이래서 축의금 10만원 냈는데 뭐가 잘못됐나요?” [일상톡톡 플러스]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