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SYNC 아카데미' 3기 과정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AP 코리아(대표 신은영)가 'SAP Young Next Cloud(SYNC 아카데미)' 3기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신은영 SAP 코리아 대표는 "SAP 코리아가 제공하는 프로젝트 목표는 수료 이후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운영할 수 있는, 즉시 투입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며 "이번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과정에서도 SAP 코리아가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전문가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미정 기자)SAP 코리아(대표 신은영)가 'SAP Young Next Cloud(SYNC 아카데미)' 3기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모집 마감은 5월 11일 오전 11시까지다. 프로그램 전 과정은 무료다.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는 SAP 코리아를 비롯해 삼성, KT, SK하이닉스, 포스코 등 국내 대기업도 참여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SAP 코리아는 작년 6월부터 인재 300명을 교육해왔다. 올해 3기에 참가자 170명을 모집한다.
SYNC 아카데미 3기는 '실제 프로젝트 기반 기업에서 요구하는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제로 6월 27월부터 12월 20일까지 주 5일 과정으로 이뤄졌다. 서울특별시에서 125명, 천안시에서 20명, 부산광역시에서 25명을 선발한다. 교육 대상은 내국인 미취업자 및 2024년 2월 이전 졸업 혹은 예정자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보유하거나 또는 발급이 가능한 인원도 지원할 수 있다.
SAP 코리아가 제공하는 교육 및 프로젝트의 목표는 수료 이후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 운영할 수 있어 즉시 현업에 투입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SAP는 이론 중심의 교육보다 실제 채용 기업 의견을 반영한 프로젝트를 주제로 현장 맞춤형 커리큘럼을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마련했다. 여기에 베테랑 현역 개발자들이 전담 교수진으로 참여한다. 교육생들이 프로그램 수료 후 바로 실무 프로젝트에 투입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SAP 코리아 측은 SYNC 1기 취업률을 95% 기록했다는 입장이다. 기업들도 인력 투자 계획을 SAP 교육 일정과 맞추는 추세라고도 밝혔다.
신은영 SAP 코리아 대표는 "SAP 코리아가 제공하는 프로젝트 목표는 수료 이후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운영할 수 있는, 즉시 투입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며 "이번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과정에서도 SAP 코리아가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전문가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미정 기자(notyetkim@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클라우드, 케이스마텍 '클라우드키' CSAP 획득
- 코오롱베니트, KG스틸 ‘SAP S/4HANA 컨버전’ 완료
- SAP "AI·데이터·네트워크, SAP 솔루션 핵심 요소 될 것"
- SAP, 중견기업 클라우드 ERP 구축 ‘그로우 위드 SAP’ 출시
- 해리스 vs 트럼프 누가 이길까…가상자산업계도 촉각
- '배달앱 상생협의체' 또 합의 불발...7일 11차 회의 개최
- 美 반도체 장비 업계, 공급망서 中 배제…'비용 상승' 우려
- "처방은 의사 판단"이라지만...위고비 비대면 처방, 오남용 부채질 비판
- 김영섭 KT "같이 계속 일하자"...신설자회사 진통에 직접 소통
- 젠슨 황 "HBM4 더 빨리 달라"…최태원 "6개월 당겨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