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도시공사, 내년 예산 수립 ‘주민참여예산제’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용인도시공사는 내년 예산 수립에 앞서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주민참여예산제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신청은 공사 홈페이지 (고객만족 ⇒ 주민참여예산 ⇒ 제도안내 ⇒ 주민참여 예산사업 제안서 다운로드)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6월15일까지 홈페이지, 방문, 우편 중 편한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주민참여예산은 부서별 사전검토를 거쳐, 필요시 주민평가단 심사 후 내년도 공사 예산에 반영되며, 반영된 예산은 용인시와 의회 승인 후 최종 결정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용인=좌승훈기자〕용인도시공사는 내년 예산 수립에 앞서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주민참여예산제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참여 범위는 공사 업무전반의 문제를 개선하는 사업으로 대규모 투자개발사업, 개인 및 법인의 이익을 위한 사업 등은 제외된다.
시 거주 주민뿐 아니라, 시 소재 직장인, 학생, 단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공사 홈페이지 (고객만족 ⇒ 주민참여예산 ⇒ 제도안내 ⇒ 주민참여 예산사업 제안서 다운로드)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6월15일까지 홈페이지, 방문, 우편 중 편한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주민참여예산은 부서별 사전검토를 거쳐, 필요시 주민평가단 심사 후 내년도 공사 예산에 반영되며, 반영된 예산은 용인시와 의회 승인 후 최종 결정된다.
공사 관계자는 “공모기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연중 공모를 받아 차기연도에 반영될 수 있도록 상시 신청도 가능하다”며 “지속적으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hoonj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송지효 소속사, 직원 퇴사 러시...출연료 미정산에 직원 임금체불
- 사유리, 한국어 실력 논란에 억울 “강남이 거짓말 해..허언증있다”(빨리요)
- 박원숙 "사고로 잃은 子, 가해자에게 연락 와"
- 생애 첫 홈런 배지환, 호수비까지...보스턴 강타자 디버스는 망연자실
- [단독] 한상진, 이모 현미 별세에 "어제까지..."
- 미나 “신혼 때 빚더미 오른 ♥류필립母에 4천만원 드려”(진격의언니들)
- 허니제이, 엄마됐다..딸 ‘러브’ 출산
- 하하 “웃기러 나가는 게 지옥이었다” 막내딸 희소병 투병 당시 심경 고백(하하버스)
- "생활고 호소한 적 없다" 김새론, 뭐가 억울했나
- ‘오뚜기 3세’ 함연지, 런던 국제 매너 스쿨서 포착 “영국인들 내 발음 보면 안 돼”(햄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