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태 이번엔 웹툰 도전, ‘안까이’ 오늘 전격 공개 [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유지태가 웹툰·웹소설 프로덕션 콘텐츠랩블루와 손잡고 제작한 웹툰 '안까이'를 5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독점 공개했다.
유지태가 영화를 위해 집필한 시나리오를 콘텐츠랩블루가 웹툰 형식으로 각색해서 작업했다.
유지태는 "이번 작품을 통해 인간성이 소실된 사회에서 외면 받는 이들의 삶을 재조명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한편, 유지태는 '비질란테', '빌런즈' 촬영을 마치고 공개를 앞두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타이틀이자 작품 전체를 관통하는 핵심 키워드인 ‘안까이’는 함경도 방언으로 아내, 내 여자라는 의미다. 유지태가 영화를 위해 집필한 시나리오를 콘텐츠랩블루가 웹툰 형식으로 각색해서 작업했다. 메인작화는 ‘강철비’ 원작 웹툰인 ‘스틸레인’의 제피가루 작가가 맡았다.
‘안까이’는 탈북민 여성 ‘김옥’과 그녀를 빛 담보로 맡게 된 조선족 청년 ‘청림’의 관계를 다룬다. 최소한의 인권도 보장받지 못하는 어둡고 단절된 사회를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그리고 그 속에서 강압적으로 맺어진 사이가 서로를 점차 이해하게 되며 진정한 관계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릴 예정이다.
유지태는 “이번 작품을 통해 인간성이 소실된 사회에서 외면 받는 이들의 삶을 재조명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유지태는 그동안 상업성에 밀려난 창작자들의 대안이나 복지에 관심을 두며 두 편의 연극과 네 편의 중 단편, 독립 장편 영화 등 다양하게 시도해왔다. 이번 작품을 통해 만화라는 새로운 매체에도 도전한다.
한편, 유지태는 ‘비질란테’, ‘빌런즈’ 촬영을 마치고 공개를 앞두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진영, ‘술 한잔 해요’ 녹음 현장…너무 달라진 비주얼
- 영탁, 해외서 병원 긴급 이송→촬영 중단 (공치리5)
- 후지이 미나, ‘피의 게임 시즌2’ 합류…여전한 미모
- ‘7월 결혼’ 심형탁, 18세↓ 일본인 예비신부 공개…소통 난항 (조선의 사랑꾼)
- 법인 카드로 명품 구매+커피믹스 3400만원어치 슬쩍?…상상초월(오피스 빌런)
- 장재인, 속옷 안 입은거야? 과감 노출로 섹시미 폭발 [DA★]
- 김광수, 김종국 폭행설 입 열어…티아라 사건 고백하며 눈물 (가보자GO)
- 이일화, 53세 맞아? 과감 절개 원피스로 아찔한 섹시미 [DA★]
- [단독] 소유진, ‘빌런의 나라’ 주연…19년만 시트콤 도전
- 백종원 “소유진과 데이트 후 링거, 너무 힘들었다” 너스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