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산단 호재 '전주 대라수 글로벌 에듀'…견본주택 개관

황보준엽 기자 2023. 4. 5. 15: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주 대라수 글로벌 에듀가 전주시 일대에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단지는 전주시 내 지하 3층~지상 29층, 아파트, 아파텔 등 총 368가구, 상업시설 등으로 조성된다.

오는 2025년까지 추진되는 전주역세권 복합개발 사업은 전주역 옆에 자리한 옛 농심 부지(전주시 덕진구 우아동 일대)에 243억원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6층, 연면적 5000㎡ 규모 조성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하 3층~지상 29층, 아파트 등 368가구 규모
전주 대라수 글로벌 에듀 조감도.

(서울=뉴스1) 황보준엽 기자 = 전주 대라수 글로벌 에듀가 전주시 일대에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단지는 전주시 내 지하 3층~지상 29층, 아파트, 아파텔 등 총 368가구, 상업시설 등으로 조성된다.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는 물론, 넓은 나만의 휴식공간을 가질 수 있는 테라스 특화설계(일부세대)를 도입했다.

전세대 시스템에어컨을 비롯해 신발살균기, 전기오븐, 사각싱크볼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고급 호텔식 욕실 특화설계, 홈 IOT, 무인택배 시스템, 주차 대수 안내시스템 등 첨단 시스템도 조성될 예정이다.

교통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순천-완주고속도로 동전주IC 및 호남고속도로 서전주IC가 인접한 광역교통망과 금암광장교차로, 기린대로 등이 인접하다.

한편 정부는 지난달 15일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배터리, 바이오, 미래차, 로봇 등 6개 분야를 첨단산업으로 지정하고, 오는 2026년까지 민간 주도로 국가산업단지를 구축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특히 전주와 인접한 전북 완주와 익산이 수소특화산업단지, 국가식품클러스터 후보지로 선정돼 대규모의 투자가 예정돼 있다.

또 인근에선 전주역 복합환승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오는 2025년까지 추진되는 전주역세권 복합개발 사업은 전주역 옆에 자리한 옛 농심 부지(전주시 덕진구 우아동 일대)에 243억원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6층, 연면적 5000㎡ 규모 조성된다.

wns830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