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TV, 故 현미 추모 다큐멘터리 특별 편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상을 떠난 가수 현미 다큐멘터리가 다시 시청자들을 만난다.
5일 방송가에 따르면 아리랑TV 측은 오는 6일과 7일 '더 K-레전드: 가수 현미의 쉬즈 스틸 싱잉' 편을 편성했다.
이 다큐멘터리에서 현미는 자신의 가수 인생을 돌아보며 한국 대중음악 역사를 증언했다.
한국 역사와 함께 노래해 온 현미는 '더 K레전드'에서 60, 70년대 그 시절의 생생한 이야기를 자신의 노래 인생 비하인드와 함께 마치 한 편의 뮤지컬처럼 풀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리랑TV서 추모 방송 특별 편성
세상을 떠난 가수 현미 다큐멘터리가 다시 시청자들을 만난다.
5일 방송가에 따르면 아리랑TV 측은 오는 6일과 7일 '더 K-레전드: 가수 현미의 쉬즈 스틸 싱잉' 편을 편성했다. 6일 오전 10시30분과 7일 오후 11시 전파를 탈 예정이다.
'더 K-레전드'는 올해 1월 신년 특집으로 선보인 다큐멘터리다. 이 다큐멘터리에서 현미는 자신의 가수 인생을 돌아보며 한국 대중음악 역사를 증언했다. 또 스페셜 무대에서 '밤안개'를 라이브로 선보이며 많은 음악 팬들에게 감동을 안겼다.
한국 역사와 함께 노래해 온 현미는 '더 K레전드'에서 60, 70년대 그 시절의 생생한 이야기를 자신의 노래 인생 비하인드와 함께 마치 한 편의 뮤지컬처럼 풀어냈다.
1957년 데뷔한 현미는 '밤안개' '보고 싶은 얼굴' '떠날 때는 말없이' '무작정 좋았어요' '몽땅 내사랑' '별' 등 무수한 히트곡들을 배출하며 국민적 사랑을 받았다.
한편 현미는 4일 오전 9시37분께 서울 이촌동 자택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다. 팬클럽 회장이 발견해 병원으로 이송했으나 숨졌다. 고인의 빈소 및 장례 일정은 가족들의 귀국 후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우다빈 기자 ekqls0642@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은일, 성추행 누명 벗을 수 있었던 CCTV 공개 ('진격')
- 강은일, '진격의 언니들'서 과거 성추행 사건 언급…눈물까지
- "고민 깊어"...이승기, 이다인과 결혼 앞두고 2막 예고
- 함소원, "남편과 이혼하겠다" 선언 후 돌연 해명
- 전성기 맞이한 이도현 차기작 '나쁜엄마', 3차 티저 공개
- 박진영, 군대 간다…5월 8일 육군 입대
- "고소영인 줄"...오지헌, 미모의 아내 전격 공개 ('모내기클럽')
- 샤이니 태민, 3년 4개월 만 단독 팬미팅 개최
- 댄서 허니제이, 오늘(5일) 출산…엄마 됐다
- 블랙핑크 지수, 국내 女 솔로 최초 '초동 밀리언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