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막바지 향하는 NBA… 서부 PO 직행 티켓 경쟁 ‘점입가경’

정필재 2023. 4. 5. 15: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2023시즌 미국 프로농구(NBA) 시즌 종료를 5일을 남겨뒀지만 플레이오프 직행 티켓이 주어지는 6위 자리 주인공은 여전히 오리무중이다.

 5위부터 7위까지 거리는 0.5경기 차이에 불과해 한 경기 결과에 따라 순위가 요동치고 있어 섣불리 예상하기도 힘들다.

이 경기에서 레이커스가 이기면 두 계단 상승한 5위에 오르게 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2023시즌 미국 프로농구(NBA) 시즌 종료를 5일을 남겨뒀지만 플레이오프 직행 티켓이 주어지는 6위 자리 주인공은 여전히 오리무중이다. 5위부터 7위까지 거리는 0.5경기 차이에 불과해 한 경기 결과에 따라 순위가 요동치고 있어 섣불리 예상하기도 힘들다.

LA 레이커스 르브론 제임스가 5일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 비빈트 아레나에서 열린 유타 재즈와 원정경기에서 공격을 시도하고 있다. 솔트레이크시=AFP연합뉴스
레이커스는 5일 미국 유타 솔트레이크시티 비빈트 아레나에서 열린 유타 재즈와 원정경기에서 연장 접전 끝에 135-133 2점차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이날 경기에서 르브론 제임스는 37득점 5리바운드 6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앤서니 데이비스는 21득점 14리바운드 6어시스트 2스틸 2블록으로 힘을 보탰다. 알토란 같은 활약을 펼치며 팀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자원으로 성장한 오스틴 리브스도 28득점을 보탰다.

레이커스는 시즌 중반까지만 해도 봄 농구 전망이 어두웠다. 승률은 5할을 밑돌았고, 선수들 간 호흡도 여전히 맞지 않았다. 레이커스는 러셀 웨스트브룩을 내보내는 등 과감한 트레이드에 나섰고 수비를 강화하기 시작하면서 반등했다. 여기에 부상을 당한 제임스가 수술을 포기하고 복귀했고, 레이커스는 4연승을 달리며 6강 경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시즌 중반까지 플레이 인 토너먼트를 걱정했던 레이커스는 이제 5위 자리가 가시권에 들어왔다.

이날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는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체이스 센터에서 열린 오클라호마시티 선더와 홈 경기에서 136-125 승리를 거뒀다. 스테픈 커리가 34득점을 올리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골든스테이트는 이날 경기가 없던 LA 클리퍼스를 제치고 5위 자리로 올라섰다. 5위 골든스테이트는 42승38패, 6위 클리퍼스와 7위 레이커스는 나란히 41승38패를 기록 중이다. 

82경기를 치르는 이번 시즌에서 골든스테이트는 2경기를 남겨뒀고 클리퍼스와 레이커스는 나란히 3경씩을 남겨뒀다. 클리퍼스와 레이커스가 남은 3경기 가운데 한 경기는 맞대결이다. 클리퍼스와 레이커스는 6일 6위 자리를 놓고 한판 승부를 펼친다. 이 경기에서 레이커스가 이기면 두 계단 상승한 5위에 오르게 된다. 레이커스가 진다면 8위 뉴올리온스 펠리컨스(40승39패)에 반 경기 차이로 추격당하게 된다.

각 콘퍼런스 7위부터 10위는 플레이 인 토너먼트를 통해 플레이오프에 나서는 반면 6위에 오른 팀은 느긋하게 봄 농구를 준비하면 된다. 6위에 오르면 체력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의미다. 시즌 종료까지 5일 남겨놓은 상황에서 어떤 결과가 나올지 관심이 쏠린다. 

정필재 기자 rush@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