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파푸른하늘, 자동차 전문 MCN '스튜디오 랩타임' 가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동차 전문 유튜버 '우파푸른하늘(한승훈)'이 자동차 전문 MCN(유튜버 기획사) '스튜디오 랩타임(Studio Laptime)'을 설립하고 자동차 전문 크리에이터 육성에 적극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스튜디오 랩타임은 101만명 구독자를 보유한 국내 자동차 1등 유튜버 한승훈 대표가 설립한 MCN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자동차 전문 크리에이터 육성"
카비니, 샤인프릭 등 전문 크리에이터 소속
'올드카 매니아' 래퍼 슬리피도 합류
종합 모빌리티 MCN 성장 목표
[서울=뉴시스]안경무 기자 = 자동차 전문 유튜버 '우파푸른하늘(한승훈)'이 자동차 전문 MCN(유튜버 기획사) '스튜디오 랩타임(Studio Laptime)'을 설립하고 자동차 전문 크리에이터 육성에 적극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스튜디오 랩타임은 101만명 구독자를 보유한 국내 자동차 1등 유튜버 한승훈 대표가 설립한 MCN이다. 한 대표는 '우파푸른하늘'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최근 국내 자동차 유튜브 채널로는 최초로 구독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한승훈 스튜디오 랩타임 대표는 "스튜디오 랩타임은 자동차 전문 MCN으로 자동차 산업 내 세부 카테고리별로 크리에이터를 발굴해 키워갈 것"이라며 "향후 신차부터 자동차 애프터마켓까지 연계된 밸류체인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최근 자동차 업계에서 빠르게 영향력을 키우고 있다. 현재 ‘카비니(구독자 17만명)’, ‘샤인프릭(구독자 14만명)’ 등 20명의 자동차 전문 크리에이터가 소속돼 있다. 최근엔 올드카 매니아로 알려진 래퍼 ‘슬리피’도 합류했다.
아울러 스튜디오 랩타임은 자동차 꾸미기 플랫폼 '오늘의카'를 운영하는 이씨지와 맞손을 잡았다.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정비, 튜닝, 세차를 비롯해 자동차 애프터마켓 내 모든 카테고리를 영상 콘텐츠와 커머스로 연계할 계획이다.
한승훈 대표는 "자동차 전문 유튜버로 활동하며 품어온 열정을 바탕으로 한국 모빌리티 산업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k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